CAFE

기도 관련 연구

[스크랩] 기도의 마음가짐.

작성자그리여-_-|작성시간08.09.19|조회수134 목록 댓글 0

기도의 마음가짐.


(1) 확신을 가지고 할 것.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a라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약 1 : 6 - 8)"
이 말씀은 기도는 반드시 응답되어 진다는 사실에 대한 주예수 그리스도의 확신을 갖고 기도할 수 있다. 하나님의 뜻에 부합되는 간구라면 반드시 이루어 주실 것이다. 기도에는 오직 한가지 마음, 응답하신다는 확신이 필요하다.


(2) 겸손한 마음으로 할 것.
"여호와여 주는 겸손한 자이 소원을 들으셨으니(시 10:17)"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이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시34:18)"
겸손한 마음은 곧 인간을 무능하고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죄인이라는 것을 고백하고 회개하는 기도이다.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심령, 통회하는 심령으로 간구할 때 더 불쌍히 여기실 것이다. 그러한 겸손한 마음에서 감사하는 마음이 나온다고 할 수 있다.
성경에는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4:6)"고 하였다.
이제까지 인도해 주시고 만가지 은사와 축복 받은 사실을 아는 것이 감사한 마음이다.
기도를 통해서 어떤 것을 구하기 이전에 항상 감사가 앞서야 한다.


(3) 하나님께 완전히 맡길 것.

"백성들아 시시로 저를 의지하고 그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시 62:8)"
하나님과의 진정한 영적인 대화를 위해서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꾸밈없이 맡기고 의지해야 한다.


또한 마음속에 있는 일을 그대로 하나님께 고하며, 마음을 쏟는 일이다. 자신을 완전히 맡기지 못한다면 진정한 기도라고 할 수 없다.
하나님의 품속에 자신을 던지고 간구한다면 더욱 확신을 얻을 수 있다.


(4) 낙심하지 말 것.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찌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9)."
기도에 있어서 낙심은 금물이다. 낙심하는 마음가짐은 기도하는 자의 마음이라고 할 수 없다.
기도의 결과는 반드시 있게 마련인 것을 성경에서는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오래 참음으로 기도하고 기도의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 중단하지 말고 기도해야 한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창골산 봉서방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