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만4세(6세) 자올반

6월 요리)더위야 가라! 시원한 묵사발 한 그릇

작성자자올반 박혜연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24 목록 댓글 0

우리 자올반 친구들과 함께 6월 요리활동으로 시원한
묵사발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먼저 묵사발에 들어가는 재료를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청포묵과 도토리묵을 손끝으로 톡톡 만져보았어요.
“엄청 말랑말랑한데요!”, “청포묵은 도토리묵보다 더
딱딱한 것 같아요!” 라며 재료의 촉감을 비교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답니다.

이후 빵칼을 이용해 도토리묵, 청포묵, 오이를 조심조심
잘게 썰어 그릇에 담고, 채 썬 당근과 김가루를 올려
맛있는 묵사발을 완성했어요.

완성된 묵사발을 함께 맛보며
“엄청 시원해요!”, “이가 얼어버릴 것 같아요!”, “말랑말랑해서 젤리 같아요!”, “저는 너무 신데요?”, “셔서 맛있어요!” , “으어~ 시원~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즐겁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직접 재료를 만져보고 썰어보며 오감으로 요리를 경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만든 묵사발을 맛있게 나누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자올반 친구들이었어요.

🥣 묵사발 한 그릇에 더위야 물러가라~!
시원하고 즐거운 6월 요리활동이었습니다. 🌿

(윤성이, 시우, 도윤이는 결석으로 아쉽게 이번 요리활동에 함께하지 못했어요🥹 다음 요리활동에는 꼭 함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