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의 자랑, 철원군발달장애인판소리합창단이 또 한 번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큰 일을 냈습니다! 지난 6월 6일 서울 삼각산 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에 이어, 오늘(20일) 열린 천안전국국악경연대회(민요대회)에서도
단체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 역시 지난 서울
대회와 마찬가지로, 각 부문별 수많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전체 최고 점수'를 받는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주 만에 이뤄낸 기적
같은 연속 대상입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그 누구도 감히 예측하지 못했던 눈부신 발전입니다. 과거
에는 장애인 단체가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면 '노력이 가상해서 주는 상'이라는
시선이 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합창단은 지난 삼각산 대회에 이어 이번 천안
대회에서도 오직 실력만으로 관객과 심사위원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편견을 완전히
깨부수었습니다.
오늘은 전공 분야인 판소리가 아닌 남도민요 '진도아리랑'과 '밀양아리랑'에 도전
했습니다. 무대에 오른 단원들은 연습 때보다 더욱 우렁찬 목소리로 중모리장단을
자로 잰 듯 정확하게 맞추며 무대를 압도했고, 객석에서는 환호와 찬사가 쏟아졌습
니다. 무대를 보며 가슴이 벅차오를 만큼 대견하고 자랑스러운 우리 철원의 국악예술인
들입니다.
철원군발달장애인판소리합창단의 위대한 역사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무대를
무사히 마치고 너무나 사랑스럽고 기특한 단원들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맛있는 갈비
저녁 식사를 대접했습니다. 우리 철원에 이토록 아름다운 발달장애인 예술단이 있다
는 것은 이제 철원군민의 자랑이자 강원도민의 자랑이며, 머지않아 대한민국의 자랑
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단원들이 펼쳐갈 당찬 도전과 성장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SgMlPM763jo?si=Yh_pSjvSQOfAWQT1
https://youtu.be/RmJBl6i-jjM?si=hK6OCiZ5LrTirrkw
https://youtu.be/K8pYw_WSjg0?si=t-E6l4F_gP6fpkXQ
https://youtu.be/dTeyctKaIO0?si=PM5Eq4FhBjLkJ8TW
인천으로 이사간 혜원님이 도와주러 왔어요
98.4점 전체 최고 점수
경연전 연습
인천에서 천안으로 혜원이가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