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글이 씨가 된다.
따라서 좋은 열매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먼저 말을 하고
글을 써야 한다.
말과 글 없이 실천만
잘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는 있지만
대중적이지는 못하다.
또한 말과 글이 없이
실천하는 사람은 중간에
그만둘 수도 있다.
하지만 말을 하고
글을 쓴 사람은
책임감이 따르기에
실천을 쉽게 중단할 수
없다.
이것이 말과 글의
효과이다.
말과 글에는 위력이 있다.
성경에는 우주 최초에
말씀이 있다 했고
우주 만물도 말씀으로
창조했다고 한다.
말과 글은 그 사람의
인격이다.
말을 하고 글만 쓰고
실행이 없으면
그 사람의 인격은
믿을 수 없다.
信 믿을 신 글자를 보면
사람의 말이라고 되어 있다.
모든 생명이 씨앗으로
시작되듯이 말과 글은
인생의 시작이 되고
훗날 인생의 평가도
말과 글로 마무리가 된다.
환정 나경주 생각
https://youtube.com/shorts/L50opTnMGBU?si=zfUf7jaRjV0Ca3rH
https://m.cafe.daum.net/hanmunsalang/8LBm/1188?svc=cafeapp
♡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나경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말과 글이 씨가
되니 더욱 조심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
작성자백장 / 서재복 작성시간 26.06.17 소낙비가 내리는 수요일날 잘 보내셨는지요
창작글을 읽으면서 머물다 갑니다 날씨는 지역에 따라 소낙비가 내린 하루 였습니다.
고루지 못한 날씨 속에서 몸 관리를 잘 하시고 사랑하는 가족과함께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내세요.~💘 -
작성자백장 / 서재복 작성시간 26.06.17
-
작성자딱다구리 작성시간 26.06.18 감사합니다
-
작성자대풍여사 작성시간 26.06.18 말과 글을 먼저 쓰고 실행을 해야 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