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ㆍ신박한 사진방

세계의 아름다운 명마들

작성자싸인은나중에|작성시간24.10.01|조회수113 목록 댓글 0

 

프리지안

16세기 네덜란드 북부 프리슬란드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현재는 대부분 관상용으로 길러지며 2016년 영국 언론이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말로 선정하기도 했다.

아칼-테케

중앙아시아의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유래된 아름다운 품종으로 투르메니스탄의 국장에도 그려져 있다.

경주용 및 모든 종류의 승마용으로 이용되고 있다.

페르슈롱

프랑스 노르망디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십자군의 군마에서 이어진 것으로 추측된다.

짐수레말로 인기를 끌며 농장, 승마, 마차, 수레를 끄는 용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많이 쓰고 있다.

트라케너

독일의 동프러시아(현재는 폴란드 영토)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프로이센 왕국의 기병대용 말로 사용됐다.

현재는 승마 종목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경기마로 사용중이다.

하플링거

오스트리아의 티롤 지방에서 유래된 품종

산악 지역의 사역마로 사용되며 경기마들에 비해 10센티미터 이상 어깨 높이가 낮다.

록키 마운틴 호스

19세기 애팔래치안 산맥의 숫말 록키 마운틴 스탤리언을 현지의 암말과 교배시켜 탄생한 품종

특이한 보법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아름다운 명마이다.

집시 배너

최근 100년간 개량되어 유럽에서 탄생한 품종으로 독일과 네덜란드에서는 '틴커'라고 불리며 아일랜드에서는 '아이리쉬 코브'라고 한다.

승용 및 사역마로 쓰이는 튼튼하고 아름다운 품종

아랍 순종

모든 말의 품종 중 가장 오래되고 순수한 혈통으로 기원전 3000년에 아랍종이 시작된 걸로 알려져 있다.

우아하고 운동 능력이 좋은 아랍 순종은 '사막의 바람이 만든 걸작'이라고 불린다.

노르웨이 피요르드

이 피요르드 포니는 어깨 높이 120cm ~ 140 cm의 조랑말로 아시아의 야생마와 흡사한 외모를 가졌다.

강건한 보법을 가진 이 품종은 쟁기를 끌고, 등에 짐을 싣고 산을 다니는 사역마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승용 조랑말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샤이어

영국 중부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보통 어깨 높이가 170 cm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품종이며, 근세 이전에는 갑주를 한 기사를 태운 전마로 쓰였으나 현재는 운송용 및 농장에서 사용하는 사역마로 많이 쓰인다.

오를로프 트롯터

러시아의 오를로프 백작이 18세기에 아랍종과 덴마크종을 교배해서 만든 품종으로 높은 목과 아름다운 색으로 우아한 기품이 있다는 평을 받았다. 러시아의 대표적인 품종이다.

크납스트루프

18세기 덴마크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아름다운 점 무늬가 특징이다.

어깨 높이 160cm 이하로 조랑말에 가까운 이 품종은 아름답고 친근한 외모로 서커스용 말로 많이 사용된다.

핀토

16세기 스페인 정복자들이 아메리카 대륙으로 데려온 품종으로 얼룩무늬의 종류에 따라 오베로와 토비아노로 구분된다.

현재는 목축용, 사냥용, 취미용, 승용등 다양한 다목적마로 사용되고 있다.

아팔루사

역시 16세기 스페인 정복자들이 들여온 품종을 18세기 미국 팔루즈 지역의 네즈퍼스 인디언이 개량한 품종으로 인디언이 거의 전멸한 후 야생화 되었으나 복원됐다.

아름다운 얼룩 무늬가 있으며 그 모색 패턴에 따라 5가지 정도로 다시 나뉜다. 현재는 승용 및 스포츠 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