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김홍신

작성자강영준|작성시간26.06.05|조회수13 목록 댓글 2


ㅡ 김홍신 ㅡ


물은 맛이 없기에
평생 마신다
물이 맛이 있었다면
지겨워서 오래 마시지 못했을 것이다

공기는 향기가 없기에
평생 들이마신다
공기에 향이 있었다면
잠시뿐, 금세 질려버렸을 것이다

삶은 단 한 번뿐인
일회용이기에
살아 있는 동안만큼은
맛깔나게,
향기롭게 살아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착각한다
맛과 향기가 밖에서 온다고

물은 처음부터 달콤했다
목마른 자에게만

공기는 늘 향긋했다
숨 가쁜 자에게만

삶의 맛은
허기진 영혼이 만들어내고

삶의 향기는
절실한 마음이 피워낸다

그러니
맛깔나게 살려면
먼저 굶주려야 하고

향기롭게 살려면
먼저 메말라야 한다

가진 것들을 다 내려놓고
빈손으로 서 있을 때
비로소 물의 단맛을
공기의 청량함을
삶의 진짜 맛을 안다

우리가 찾는 건
새로운 맛이 아니라
맛을 느낄 수 있는
간절함이었던 것이다

단 한 번뿐인 이 삶을
배고픈 마음으로
목마른 영혼으로
천천히 씹어 삼키며
깊이 들이마시며
살아가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유현식1 | 작성시간 26.06.05 단 한 번뿐인 이 삶 !
  • 답댓글 작성자강영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향기 뿜는 처신은 기약하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