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대전충청 미소방

[출석부]6월11일 목요일 (출석부) 사람의 향기가 나는 사람

작성자천 둥 산|작성시간26.06.11|조회수43 목록 댓글 5

 사람의 향기가 나는 사람 



어느 날 시계를 보다가
문득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시계 안에는
세 사람이 살고 있다.
성급한 사람,
무덤덤 아무 생각이 없는 사람,
그리고 느긋한 사람,
당신은...

어느 쪽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다람쥐가 쳇 바퀴를
도는 것처럼
흘러가는 시간 시간 속에서

쫓기듯 살고 있습니다.
세상이라는 틀에서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이기에

무감각하게
흘러가는 시간속에
몸을 내 맡기는 것 입니다.





하루 24시간이라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지만
즐기고 이용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모두 다 다릅니다.
시계 바늘이 돌아가듯
바쁘게 하루를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끔씩 고요의 시간으로 돌아와
자신의 삶을
고즈녁히 음미할 시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길가에 핀 한송이 꽃을
음미 해 보고
나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하는 시간도 가져 보고
힘들어하는 친구를 위해
사랑의 마음 담긴
편지를 써 보는 것도
인생이라는 먼 길을 걸어가는
우리에게는 필요합니다.




소중한 당신의 인생에
이렇듯 사람의 향기가 나는
시간들이
넘쳐나기를 바랍니다.

 ㅡ 박성철의 '행복 비타민' 중에서 ㅡ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천 둥 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인생 길 빨리 걸어도 하루
    천천히 걸어도 하루
    주어진 하루의 시간은 같습니다.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심한 요즘
    건강에 유의 하시고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작성자역시나 | 작성시간 26.06.11 굿모닝 좋은아침 입니다 ^^

    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으니까요.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어
    늘 흔들리기 때문이지요. 
     
    아무리 멋진 풍경도
    마음이 다른데 있으면
    눈에 들어오지 않듯이
    내가 아닌 남의 삶을
    살고 있으면 늘 불안합니다. 
     
    잠깐 쉬면서
    나를 먼저 돌아 보십시요,
    벌써 유월도 중순으로 일교차가심합니다,
    건강잘 챙기시구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천 둥 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6월도 어느새
    중순으로 접어 들었네요.
    즐거운 마음으로 멋지고
    아름다운 하루 되세요
  • 작성자한산소곡주 | 작성시간 26.06.11 느린 듯하면서도 빠르게
    흐르는 것이 인생인 것 같습니다.
    젊은 날에는 시간이
    빨리 가기만을 바랐는데,
    어느덧 반백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조급해하지
    않아도 때가 되면 나이는
    자연스레 쌓이는 것 같네요.
    최선을 다한 삶에는
    후회가 없다는 말처럼,
    하루하루 성실히 살아가다
    보면 그것으로 충분하겠지요.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천 둥 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어느덧 6월 달도
    중순으로 달려 갑니다
    기분 좋은
    초여름 날씨에
    자외선 지수가 높아서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