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이들면

작성자새벼기 1|작성시간26.06.05|조회수71 목록 댓글 6

내가 다니는 신촌 세브란스 병원은

의사가 30000명 간호사가 6000명

기타 일반직원이 15000명 기준이다

하루드나드는 환자와 가족이 2만명

정도된단다 2025년 통계다

그외샹급병원 종합병원 병원 의원수는

숫자룰 나열하기가 어려울정도로 많다

병원이 부족하고 의사가 부족한 지방과는

대조적이다

그러니 병나면 서울서 치료받으려고

병원근처에 숙소를 마련하고서라도

서울로 오고있다.

그러니 실력있는의사도 서울에 몰려있고

병원시설도 월등히 차이가 있다

나는 집에서 병원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40분이면 도착한다

한때 시골전원생활붐이 있어서

전원주택이 반짝 인기를 끌때가 있었다

나도 충북 음성에 지인이 있어서 얼마간

막상 살아보니 인프라가 영 아니다

마트를 가려해도 자차로 한참 나가야되고.

특히 병원은 도시나 서울로 가야하고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다시 살던곳으로 왔다

돈을드려 전원주택을 구입한사람들

결국 도시로 서울로 오려하니

집값이 헐값이 되고 그나마도 매매가 막막하다

나이들면 산좋고 물좋은곳도 좋지만

우선은 살기가 편리해야된다

무엇보다도 병원이 가까워야 된다

나는 그나마 병원도 가까이 있고

자식들도 10분 30분 거리에 살고

편리한 인프라가 잘 되어진 환경에

감사한다

보너스로 서울숲이 가깝고

살곶이 둘레길도 가까우니 얼마나 좋은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영은 | 작성시간 26.06.06 살면서 느끼고 있어요
    인프라 잘 형성된곳에서 살아야
    생활하기 편리합니다
    특히 나이들면 교통 병원 시장
    자녀 모두가 가까이 있어야 좋아요
    저도 길건너 딸이 살고 있으니
    너무 좋아요
    전원생활은 힘이 있을때 좋은것같아요
  • 작성자스카이블루 | 작성시간 26.06.06 딱 맞습니다 큰 도시로 갈수록 사람들도 많지만 그중에 나와 코드가 꼭맞는 사람과
    여유로운 시간을 함께
    해도 좋으며 살아 가는데 행복 조건이야 한두 가지가 아니 겠지요,사람이 사는데 행복 지수가 높으려면 수많은 조건 모두가 골고루 갖춰지면 금상첨화 겠지만 첫번째가 이웃이 좋아서 아침에 눈뜨면
    밝은 미소로 대해주고
    무엇이든 서로가 나누고 싶은 이웃이 있어야 되는데 지능이 낮고 교육 수준이나 삶에 찌들었다면 상대를 힘들게하며 특히 텃세가 대단해서 살기힘든 실정을 유투부나 여러곳에서
    접하다보니 알수가 있더군요 중년까지는 동창이나 고향친구가 넘좋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중에 말섞기조차 힘든이들도 있다는등 전원생활의
    고초를 많이 접해 봤내요 살아가는데
    불편함없이 모든걸
    갖춰진 인프라와 정있는 이웃과의 삶이 천국 이지요,
  • 작성자청산에 | 작성시간 26.06.06 새벼기 형님,
    젊을 때는 배산임수(背山臨水)를 찾았는데
    지금은 배병임약(背病臨藥)이라더군요. ㅎㅎ

    뒤로는 병원, 앞으로는 약국,
    옆으로는 자녀들 살고,
    가까운 곳에 서울숲까지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입지는 없겠습니다.

    건강이 최고의 재산이라는 말을 형님 글을 보며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 작성자반처녀 | 작성시간 26.06.06 가끔놀로가는건. 모르지만
    사는건 쑤기도 시골은 싫답니다
    어릴적 고생하던 불편한기억도있고~
    나이가 들수록. 병원이가까운
    도시가좋고 자식형제들이
    모여사니 더좋습니다
  • 작성자콕언냐 | 작성시간 26.06.07 아마도 칠십대 초반까지는 전원 생활도
    살아 볼만 하지 싶답니다.
    맑은 공기, 조용한 주위. 한가로운 시간들
    그리고 내가 심은 이런저런 채소.
    산새 울음, 시냇 물소리, 솔 바람 모두가
    정겹고 여유로운..

    그런데 그 후엔 병원이 가깝고, 문화생활 환경이
    조성되고 사람들을 쉽게 만날수 있는
    그런 곳이 더 좋을거 같아요.
    그런 의미도 언냐가 이사 온 천안은 다 좋은데,
    한 가지 병원이 열악한 편이예요.
    단국 대와 순천향 대 외엔 그럴만한 병원도 없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