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해당화 피고지는~~

작성자콕언냐|작성시간26.06.22|조회수67 목록 댓글 18

해당화(접씨꽃) 피고 지는~섬 마을에~

철새 따라 찾아 온 총각 선생~니임~~!

 

이 미자씨의 구성진 이 노래에 이 꽃이 등장 한다.

 

우리 어릴땐 이 꽃을 해당화 라고 불렀다.

 

그런데 또 언젠가 도 @@시인이 먼길 떠난 아내를 그리워 하며,

'접씨꽃 당신' 이란 시가 심금을 울리면서 이 꽃의 이름이 되었다.

 

난 해당화가 학명인지 접씨꽃이 학명인지 잘 모르지만,

 

오늘 산책 길에서 만난 겹겹의 이 꽃을 보면서

해당화가 맞을 거 같단 생각을 해봤다.

 

사실 아직까지 겹겹의 접씨꽃을 본 적이 없어

아마도 이꽃이 접씨 같이 생겨서 꽃 이름이 그리 된건가 했었다.

 

허긴 인간도 흑인,백인, 황인종. 생김새도 가지각색이니,

모 이꽃이 다르게 생겼다고 놀랄 일도 아니건만..

 

가던 길에서 아주 싱싱함이 넘치는 나리꽃도 한장 컷!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콕언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요건 해당 화 종류가 아닌 거 같어. 잎새 가 완전히 다른 모양인걸?

    꽃 박사 백경아우나 , 많이 아는 영시미 낭자가
    알 거 같아.

    그나저나 바리 건강은 완전히 회복 됀 건지?
  • 답댓글 작성자스카이블루 | 작성시간 26.06.24 해당화는 절대로 아닙니다요 ㅋㅋㅋㅋㅋ
    딕인다둑여 ㅎㅎ
  • 답댓글 작성자창원다금바리 | 작성시간 26.06.24 스카이블루 오늘 다시 물어보니
    서부 해당화 라고
    하네요 인터넷 찾아
    보니 똑같은 꽃이 서부
    해당화 라고 나와있는데
    토종 해당화가 아니고
    외래종 이라네요
    저는 꽃에 대해선 잘 모르니 ㅠ
  • 답댓글 작성자창원다금바리 | 작성시간 26.06.24 콕언냐 가슴에 가래가 끼어 있는데 배출이 안되고
    기침만 콩콩 하고 있어요
  • 작성자스카이블루 | 작성시간 26.06.24 맨위로부터 최키화 중간은 겹 접시꽃이고 맨 아래는 나리꽃인데
    해당화는 없내요 해당화는 몽산포 쪽이나 남해 바다쪽의
    해변가에 아주작은 장미처럼 소담하지도 않고 초라하다고 할까요 들꽃으로 피지요 이미자의 섬마을 선생님 이라는
    연속극 주제가 이며 60년대 후반에 유행됬던 총각 선생님과 섬처녀간의
    연분홍빛 짝사랑 이라고 할까 가슴속 절절하게 간직한 사랑으로 당시엔 사춘기의 처녀 총각들의 즐겨 부른던 노래들이 생각납니다
    호반에벤취(권혜경의 노래 내님은 누구일까~)님(박재란의 목숨보다 더귀한 사랑 이건만)나하나의 사랑,등등의 젊은이들에 힡트송~~♤♤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