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시화병원-바르게살기 시흥시협의회 맞손… 건강복지 협력 확대

작성자정연운 기자|작성시간26.06.10|조회수17 목록 댓글 0

#골든타임즈_정연운_기자

https://www.gdtimes.kr/868298

 

시화병원-바르게살기 시흥시협의회 맞손… 건강복지 협력 확대

 

업무협약 체결… 회원·직계가족 의료비·건강검진 감면 혜택 제공

환경지킴이 행사 준비 본격화… 31개 시·군 1천200여 명 시흥 집결

[골든타임즈=정연운 기자] 시화병원과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가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회원 복지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오는 18일 시흥 거북섬에서 열리는 경기도협의회 환경지킴이 행사 준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회장 이지선)는 지난 5일 시흥사회단체건물 2층 이음관에서 임원진과 각 동 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 앞서 시흥시협의회는 의료법인 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경기 서남부권 대표 의료기관인 시화병원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가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회공헌 활동과 회원 복지 향상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지선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장과 최종숙 여성회장, 방효소 시화병원 행정원장, 김미경 대외협력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협의회 회원과 직계가족은 외래·입원 비급여 진료비 10% 감면과 기본 종합건강검진 20%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국가건강검진과 연계한 추가 검사 항목 비용 10%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장례식장 이용 시에는 분향소와 안치실 임대료를 포함한 장례비 10% 감면 혜택이 적용되며, 상조행사 이용 시 5%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협력기관 전용창구 운영과 24시간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지선 회장은 “시화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 복지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시민과 함께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효소 시화병원 행정원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의료서비스 향상과 사회공헌 활동에 힘써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협력의 폭을 넓히고 협의회 회원과 가족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정기이사회에서는 오는 18일 시흥시 거북섬 일원에서 개최되는 ‘경기도협의회 환경지킴이 행사’ 준비 사항이 집중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참여하는 1천200여 명의 회원들이 원활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장 배치와 운영 지원, 환경정화 활동 계획 등 세부 추진방안을 점검하고 역할을 분담했다.

이지선 회장은 “경기도협의회 환경지킴이 행사는 시흥시가 주관하는 중요한 행사인 만큼 협의회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고 시흥시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오는 14일에는 정왕동 해안데크 주차장에서 사전답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협의회는 행사 운영 전반을 점검하며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정연운 기자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