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신흥무관학교개교기념일

작성자차차로|작성시간26.06.09|조회수44 목록 댓글 1

#독립군들모여라

내일 (6월 10일)은 #신흥무관학교개교115주년
개교기념일 독립군 생일잔치가 열립니다.

이회영기념관(관장 :이종걸)개관 5주년이구요.
2026년 6월 10일 오후 3시 ~5시까지
종로구 사직로6길 15 (사직동) 옛집마당.

#신흥무관학교(新興武官學校)는 우리나라
독립운동사에서 가장 중요한 독립군 양성기관으로
1910년 나라를 빼앗긴 뒤, 우당이회영, 석주이상룡를
비롯한 신민회 동지들이 전 재산을 처분하고 만주로
망명하여 독립군을 양성하기 위해 세운 학교입니다. .
신흥강습소로 출발했고, 이후 신흥무관학교로 확장.
1911년 만주 서간도를 배경으로, 약 10년간
대한독립군 간부와 장교 3,500명 안팎을 양성한
독립운동을 해낸 최초의 체계적 군사교육기관으로

전국의 독립후공손들이여 모두 모입시다.

신흥무관학생들의 끓었던 열정을 느껴 봅시다.
언더배기에 계신 이회영기념관에 청산리, 봉오동의
승전을 전하듯 기쁜 마음으로 뵈어요.

저는 개교기념일 신독립군들께 드릴 #유기농감귤즙
#유기농미니밤호박 #유기농과일을 준비하였고
새벽일찍 농장가득 핀 수국도 한아름 안고 갑니다.

반갑게 얼굴들 뵈어요.

문의문의: 02-755-0610 또는 010-6588-3338

#신흥무관학교
#독립군양성소
#이회영일가
#이회영기념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해나무 | 작성시간 26.06.10 저도 가고 싶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