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운 사람

작성자강태공|작성시간26.06.14|조회수19 목록 댓글 10

非知之艱 行之惟難(비지지간 행지유난)

 

"아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고 노력하는게 어려운 것"

 

 아무리 쉬운 일이라도 어렵게 여긴다면 실천은 더욱 힘들기에

 매사에 자신에 대한 믿음과 노력이 있다면 그 어떤 일도

 결코 어렵지만은 않을 것이니.......

 

 "사람들은 빛을 보고 찾아오지만

  그를 머물게하는 것은 빛이 아닌 따스한 온기이니

 

  백마디 말보다는 하나라도 제대로 행하는

  아름다운 사람........그런 사람이 되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해피 | 작성시간 26.06.14 말처럼 실천을 할수있다면 이세상 어럽게 살필요가 없겠지요
    한치의 앞길도 예척할수없는 무능한 인간들이기에 항상 그자리에 맴도는 인생인듯해요
    곤밤되이소
  • 답댓글 작성자강태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어느 스님께서 하신 말씀......
    너만 책임지거라.......
    내 자신이 최선을 다하면...세상도 긍정적으로 변하지 않을지요...고마워요
  • 작성자존재 | 작성시간 26.06.16 대립
    모순
    어는생각이올고그르며
    어느행동이아름답다할까요??
  • 답댓글 작성자강태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오래전 약재 채취를 위해 산에 갔을때 동행했던 분에게 했던 말이 있어요.
    5월중순이라 깊은 산에 귀한 산나물이 많이 보였지요.
    내게 필요한 산당귀를 충분히 구했을때....동행했던 분이 하신 말씀...
    "귀한 산나물이 많이 보이는데 덕분에 횡재를 하게 됐네요"
    그 때 내가 했던 말
    "우리 산나물은 그냥 두고 갑시다...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챙겼으니 저 산나물은
    임자가 따로 있을겁니다"

    내 몫만 제대로 안다면 '대립'이나 '모순'은 지나친 설레발이 아닐지요?
    욕심으로 인해 남의 것을 탐하다가...서로가 등지고...다투고...
    내 것만 바라볼수 있다면...그게 바로 아름다운 모습이 아닐지요?
    고맙습니다...오늘 하루도 귀한 시간이 되시길~~
  • 답댓글 작성자존재 | 작성시간 26.06.17 강태공 감동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