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남정맥 종주투어 1

작성자카이저|작성시간24.05.26|조회수277 목록 댓글 0

낙남정맥.

낙남정맥은 낙동강 남쪽에 위치한 정맥으로 이 정맥은 백두산에서 시작된 백두대간이 끝나는
지리산의 영신봉에서 동남쪽으로 흘러, 북쪽으로 남강의 진주와 남쪽의 하동·사천 사이로 이어지며,
동쪽으로 마산·창원 등지의 높이 300∼800m의 높고 낮은 산으로 연결되어 김해의 분성산에서 끝납니다.
서쪽에서는 섬진강 하류와 남강 상류를 가르고, 동쪽에서는 낙동강 남쪽의 분수령 산맥이 되며
연결되는 주요 산은 옥녀산, 천금산,무량산, 여항산, 광로산, 구룡산, 불모산등이며, 그 총 길이는 약 200㎞에 이릅니다.

퍼온글 (네이버 지식백과 낙남정맥 )

5월24일, 25일 양일간 낙남정맥 종주투어를 오랫만에 다시 다녀왔습니다.
지난달 4월23일 부터 근 한달동안 금남호남, 호남, 낙동, 금북, 금남, 낙남 등 총6개의 정맥 종주루트를 둘러보았고
이번 주말 이틀간 한남금북정맥 종주와 곧이어 한남 한북 정맥도 다녀올 예정이라 6월내로 2020년에 이어 다시한번
우리나라 9정맥을 모두 다시 돌아보게 될 것 같습니다.

4년만에 다시 9정맥 루트를 돌아보면서 여러사항을 검토하고 수정 보완해서 우리땅 백두대간과 9정맥을
달려보고 싶어하는 라이더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편안한 코스를 안내하고 싶은 작은 소망이 있습니다.

각설하고...

2024년 5월24일 오전5시 세곡동에서 동료 1명과 낙남정맥 종주를 시작합니다.
(새들백에 넣고 다니던 카메라가 고장 수리중이라 핸드폰 사진인점 양해 바랍니다)

9시20분 길상암.
이제 본격적으로 종주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만..

길상암 주지스님이 차한잔 하고 가라 하셔서 길상암 실내로 들어가서..
차도 한잔 하고 이런저런 말씀을 나누다 보니..

길상암도 구경시켜 주시고..

코끼리 바위도 보고..

바로 아래 길상암 폭포도 구경하고..
10시10분쯤 낙남정맥 종주 시작합니다.

삼신봉 터널.

고운동재.  넘어가면 아름다운 고운호가 있죠.

전에는 안막어놨었습니다. ㅜ

.고운호 입니다. 양수발전소 상부댐이죠.

청학동
삼성궁.
삼성궁에서 비포장 비단임도를 통해 회남재로 해서 평사리로 넘어가는 추억의 고개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길을 통제하기에 회남재 임도는 이제 기억속에만 존재하는 길이 되었습니다.

길마재. 옵션구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양이터재.
10여년전에는 그래도 다닐만 했는데 오히려 지금은 관리를 안해서 비포장 임도 상태가 안좋습니다.
듀얼이나 가벼운 기종은 무난하지만 무거운 아메리칸 기종은 좀 부담될수있기에 역시 옵션구간으로 남겨둘 예정입니다.

그래도 내려오는길 대나무숲은 멋지죠.

하동호 둘러봅니다.

하동호 충혼비

말티재.
경유지이고 특별한 표식이 없습니다. 인증지점 을 생략할까 고민입니다.

돌고지재.
말티재 넘어와 돌고지재 에서 죄회전해서 백토재로 향합니다.

백토재

원전고개 넘고

마곡고개

표지목은 이렇게 숲속으로 좀 들어가서..ㅜㅜ

딱밭고개.

환덕리 정류장 경유합니다.

선덜재(생태터널)

덕천(솔티고개)
반대편에 안내판이 있으며

조금더 진행하면 진행방향 오른쪽에 등산 안내목이 있습니다

유수교

비리재.
비리재서 유턴하여 유동고개로 갈수 있지만  그대로 순방향  진행하여
상탑저수지로 해서 유동고개쪽으로 올라가 우회전 해서 해맞이공원 방향으로정차후
약30미터만 뒤로 걸어서 유동고개를 인증하면 됩니다.
유턴하여 유동고개로 진행할지 아니면 순방향 진행후 유동고개 삼거리서 30미터 걸어서 유동고개를 인증할지
저는 후자가 맞지않나 싶습니다.

비리재서 유턴하여 유동고개로 오면 사진처럼 이렇지만 저 건물 왼편이 순방향으로 올라오는 길이기에
조금 걸어서 인증한다면 굳이 비리재서 유턴을 할 필요는 없어집니다.

해맞이 공원
둔티산 해맞이 공원. 오르막 급좌코너가 있기에 인원이 많거나 초심자가 있다면
안전하게 도로에 정차후 3분 걸어오르는게 좋을듯합니다.

더위가 극성이기에  경치마저 좋은 이곳에서 여유있게 좀 쉬다 갑니다.

모산재

죽봉고개

고미동재

계리재

교회 경유하고..

봉전고개

장전1리 마을회관 경유하고..

돌장고개.
등산목이 있습니다.

부련이재.

S 오일 건너 비곡정류장 경유하고..

배곡고개

봉발보건소 경유합니다.

가리고개(추계재)

오른쪽 정자를 두고 왼쪽으로 회전하며 올라갑니다.

큰재로 향하는 갈천 저수지에서..
참 멋진곳이죠.

큰재.

큰재 내리막길은 정말 멋지죠.

장전고개(장밭고개)

연화산 느재고개.

.연화산 느재고개에서 옥천사로 내려가는길.. 운치있고 아름답습니다.

옥천사 자방루에서..

배치고개.

2부로 이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