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라이더 희망장군 입니다..
지금 팻보이에 반스하인즈 투인원 머플러 장착중입니다..
어제 속초까지 540km 투어후 밤 9시에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주차후 초최한 몰골로 정리중인데
1층 아주머니가 똭하고 나타나서는 이차 나가고 들어올때 시끄러워서 못살겠다고 하네요..
좀 시끄럽긴한데 나가고 들어올때 최대한 조심히 아이들 상태로 다니는지라 지하주차장 다른 차량 경보기 울린적도 없는데요..
제가 주차하는 자리가 생각해보니 1층 거주지 바로 밑이더라구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행하는데 보통 일욜 아침 일찍 나오니 집에서 곤히 자고있을때라 더 그런거 같습니다..
보통 시동막 켤때가 젤 시끄럽잖아요..ㅠㅠ
주차자리를 옮기는것도 방법인데 울 아파트엔 바이크 주차라인이 따로 없기도 하구요 지금 주차자리가 넓은데라 제차를 한쪽으로 주차하고 남은자리에 바이크 주차하기가 딱이구요.. 제 집라인이라 관리하기도 편하고.. 그리고 앞이 다른곳보다 넓어서(삼각지 같이 라인이 겹치는곳) 바이크 빼고 넣기가 수월합니다.. 그래서 자리를 옯기는것도..ㅠㅠ
여튼 최대한 소음을 줄여봐야 겠는데요.. 베플이란게 있던데 이걸하면 소음이 많이 줄어드나요??
제가단 머플러에 장착가능한 제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에 보니 철수세미로 막는다는 글도 본적이 있는데 그것도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정 안되면 순정이나 다른 머플러로 교환도 고려해야 겠지만 고민입니다..
개인적으로 바이크 타기전에 시끄러운 바이크 무지 싫어했는데..
제가 직접 타보니 다른것도 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머플러를 바꿨습니다..
뭔가 존재감이 필요 하더라구요 바이크는.. 작고 안보이고 무시하고.. 등등..
여튼 이글 보시는분중에 머플러 싫어 하시는분도 있고해서 변명아닌 변명도 해봅니다..ㅠㅠ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군신 작성시간 15.06.01 가변형으로 확인 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가끔 카페 장터에도 보이던데...
-
답댓글 작성자희망장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06.01 넵 감사합니다
-
작성자온유인애아빠 작성시간 15.06.01 제거랑 같은 머플러인가 싶으네요. 반스 2in1 프로파이프요.
구조변경을 위해 소음기랑 촉매 달고나서는 꽤나 조용한(?) 머플러가 되었습니다. ^^
그래도 순정보다는 소리가 좋고 커요. -
답댓글 작성자온유인애아빠 작성시간 15.06.01 아.. 이전글을 보니 저랑 다른거네요.
구조변경하실거면 우선 가능여부 먼저 확인해야할듯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희망장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06.01 온유인애아빠 네.. 아마 다를듯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