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킹] 앞 브레이크 잡을 때 핸들이 끄덕거리는 증상, 원인이 뭘까요?

작성자고독바이크|작성시간26.06.18|조회수280 목록 댓글 8

 

안녕하세요, 2011년식 할리데이비슨 로드킹타고 있습니다.

요즘 앞 브레이크를 잡을 때마다 핸들바가 "끄덕끄덕" 흔들리는 느낌이 있어서 경험 있으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증상]

  • 주행 중 앞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면 핸들바가 앞뒤(혹은 위아래)로 살짝 끄덕거리는 느낌이 납니다.
    이게 정상적인 것인지 모르겠어요. 다른 바이크를 안타봐서...
  • 주행거리: 65,000km

[의심되는 원인]
검색해보니 아래 두 가지가 가장 가능성 높다고 하는데, 실제로 겪어보신 분들 의견 듣고 싶습니다.

  1. 스티어링 헤드 베어링 마모/유격
  2. 트리플 클램프(상단/하단) 또는 핸들바 라이저 마운트 볼트 풀림

차량이 13~15년 된 만큼 노후로 인한 마모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비슷한 증상 경험하신 분, 혹은 추가로 점검해볼 부위/진단 방법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고독바이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이런 증상은 흔하게 생기는 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레콘 | 작성시간 26.06.19 흔하지는 않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