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고하도 해상 데크길에서 ~~^^

작성자천상섭(백두대간) 로드글라이드 광주|작성시간26.06.07|조회수130 목록 댓글 4

💚 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 수 없다 💚

썩지 않는 씨앗이
꽃을 피울 수 없듯이
자존심의 포기 없이는
생의 꽃봉오리를 맺을 수 없습니다

분명 이 세상은
자존심도 지키고 목적도 달성하는
그런 어리석은 공간이 아닙니다

모름지기 우리는
낮과 밤을 동시에 보낼 수 없으며
봄과 가을을 동시에 즐길 수 없습니다

밤의 어둠을 지나야
아침의 찬란함이 찾아오고
여름의 장마를 지나야
가을의 들판으로 나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내면에 있는
자존심을 꺾으십시오
자존심만 포기하면
흙과 태양과 비와 바람이
그대가 원하는 꽃으로
가꾸어 갈 것입니다

옳고 그름이 분명할 때도
침묵하십시오
옳고 그른 것을
정확하게 말하는 똑똑함보다
모두를 포용하는 어리석음이
오히려 훌륭한 거름이 됩니다

내 잘못도 내 탓이고
당신 잘못도 내 탓이며
세상 잘못도 내 탓으로 돌리십시오
자존심을 포기하는 지혜로운
한 사람이 주변 사람들을
행복의 좋은 길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 목포 고하도 해상 데크길에서 ~~^^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in4035962 | 작성시간 26.06.07 눈이 맑아지는 사진입니다~
    선선한 아침
    시동걸어 나가고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천상섭(백두대간) 로드글라이드 광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바이크 타시기에
    딱 좋은 날씨인 듯싶습니다.

    휴일 즐겁고 알차게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 작성자엔진맨(울산) | 작성시간 26.06.07 두번가뷴길.아주좋아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천상섭(백두대간) 로드글라이드 광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광주 날씨 맑아요
    삼천포는 비가 잡혔던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