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 & A

정정보도청구권

작성자풍둥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38 목록 댓글 4

교수님 안녕하세요!


1. ㅁ 선지
조문그대로라면 할 말은 없긴 한데,
첫 어구에, 사실적 주장
+후단어구에, 진실하지 아니한
=진실여부 상관 없이

이렇게 보는 거는 논리적 비약인가요?

2. ㅅ 선지
추후보도청구권은 정정보도청구권을 준용하기 때문에
옳은 선지라고 판단되는데

안 3, 있는 날 6개월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하루총경(삶이란먼산) | 작성시간 26.06.18 1. 그건 조금 논리적 비약으로 보이네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으실 듯요.

    2. 아니에요.
    추후보도청구권의 청구기간은 "안 날부터 3개월 이내"로 명시하고 있고,
    그렇게 명시가 된 청구기간은 그렇게 적용되고...
    청구기간 등 별도로 규정된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사항이 정정보도청구권 규정을 준용하는 것입니다.
  • 작성자풍둥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감사합니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