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제로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02.05 예수님께서 천국을 들어가는 순위를 정하십니다. 대제사장과 백성의 장로들은 세리와 창녀들 보다 순번이 뒤로 밀리게 됩니다. 참으로 기이하고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지요. 그리고 두렵습니다. 세리와 창녀는 그 당시 이스라엘이라는 인간세상에서 쓰레기로 취급을 받던 존재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나는 쓰레기까지는 아니라 오히려 두렵습니다.
-
작성자천기 작성시간 20.02.05 아멘 할렐루야 ~
-
작성자천기 작성시간 20.02.05 ●아름다운 영성심리(인간이해) : 사람은 기쁨의 대상을 향하여 산다. Person lives unto the object of joy.
인간의 본질은 부족을 느껴 무엇을 가지거나 누리고자 탐하는 욕망(欲望)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공허(空虛)한 마음을 채우려고 기쁨의 대상을 향(向)한다. 고통의 대상은 피하고 기쁨의 대상은 가까이 한다(기쁨의 원리1).
그런데 상황에 따라서는 큰 기쁨을 위하여, 작은 고통을 감당하기도 한다. 또한 미래의 기쁨 획득을 위해, 현재의 공허한 마음을 견디기도 한다(기쁨의 원리2).
가치관(價値觀)에 따라서 기쁨의 대상이 달라지기도 한다. 돈을 모으는 것이 최고의 기쁨인 사람도 있지만, 해외여행 등 새롭고 의미 있 -
답댓글 작성자천기 작성시간 20.02.05 해외여행 등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돈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도 있다. 또한 보이는 물질적 세상에서 건강하게, 돈 많이 벌고, 출세(出世)도 하면서, 자식들도 모두 제대로 성장하는 것이 기쁨의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세태(世態)에 등을 돌리고, 보이지 않는 비물질적 정신적 기쁨에 집중, 몰입하는 사람도 있다. 왜냐하면, 삶이나 세계에 대하여 옳고 그름, 좋고 나쁨 등의 가치를 매기는 관점이나 기준, 가치관과 믿음(belief)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기쁨의 원리3).
-
답댓글 작성자천기 작성시간 20.02.05 천기 나는 지금 어떠한 가치관과 믿음으로, 어떤 기쁨의 대상을 향하여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