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분재 용어(1) 2005-01-15 [강세영] 작성자웃자| 작성시간12.11.29| 조회수56| 댓글 1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김상철 작성시간12.11.30 분갈이, 분교체,,,,,분갈이는 분갈이고, 분교체는 흙갈이인가?자세히 따지고 들면 정말 어렵습니다.분갈이라고 하면 사용하던 분을 그대로 사용해도 불갈이 인지,,,,아니면 다른 화분으로 바꿔야 분갈이 인지,,,,,분교체, 흙갈이도 마찬가지입니다.그래서 전 대부분을 분갈이로 표현을 합니다.화분을 그대로 사용하면 흙갈이로 사용하고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