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퀘스트를 통한 모험랭작 (순수 모험가)
a. 제노바 [ 도둑맞은 금세공의 조각 ] 탐색11 미술13 자따11
코스 : 제노바 - 피사 - 나폴리 ( 포인트 = 나폴리 조각가에게 발견물카드를 장식물로 만들어 처리)
이 퀘스트가 희소퀘이지만, 발견물카드로 장식물을 만들므로서 퀘스트가 재수행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다소 높은 스킬랭을 요구하지만, 베네 지복이 경험치는 줄어도...
스킬랭작은 가능하므로 스킬랭을 올리는건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 봅니다.
물론 요즘 부스터도 넘쳐나구요.
예상 경험치 = 1,478 (재발견시 경험치: 585, 발견물 카드 획득 경험치: 585, 보너스 경험치: 168, 보고시 경험치: 140)
( 1차 수정 : 경험치가 반으로 줄어드는군요. 보너스 경험치는 발견물 343개 기준입니다. )
( 퀘스트 재수행에 따른 발견경험치 감소치와 보너스경험치 증가치의 차이가 커서 수정하였습니다.)
( 소요시간은 2클기준 왕복20분정도 걸리네요. )
b. 아테네 [ 예술인가 이단인가 ] 탐색10 미술12 이탈리아어
코스 : 아테네 - 베네치아 - 나폴리 (역시 제노바에서 발견물카드를 장식물로 처리)
예상 경험치 = 1,588 (재발견시 경험치: 559, 발견물 카드 획득 경험치: 559, 보너스 경험치 :140, 보고시 경험치: 330)
이 두가지 퀘스트를 같이 병행해도 되고...단일로 해도 됩니다.
나머지 병행퀘스트를 각자 입맛대로 하시면 되겠네요.
c. 제노바 [ 할아버지의 초상 ] 탐색9 보물감정11 이탈리아어 (3차수정에 추가한 내용)
코스 : 제노바 - 피사 - 피렌체 (소요시간 왕복 5~6분정도)
예상 경험치 = 775 (재발견시 경험치: 515, 보너스 경험치 : 130, 보고시 경험치: 130)
이 퀘스트는 명성제한이 있는 듯 합니다. (명성이 높은 본캐가 띄우고...부캐가 랭작을 하는건 어떨까요?)
※ 퀘스트는 모두 희소퀘스트이므로 그리 잘 뜨는 편은 아닙니다.
한 캐릭이 띄워놓고, 랭작용 캐릭이 퀘스트 완료후, 다른 퀘스트를 진행하고 재공유받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2. 던전전투를 통한 모험랭작 (전투형 모험가)
모험가로 전투를 해서 승리할 경우, 모험경험치를 꽤 받습니다.
특히 모험계열 NPC를 잡을 경우, 더 많은 경험치를 받죠.
저의 경우를 말하자면, 유적탐험가(모61 교70 전66)로 아즈치성 심계 9층(122) 10층(262)를 받습니다.
그 이후를 다 도셔도 됩니다만, 모험계열 NPC의 수가 적어서 시간대비 경험치가 별로라...2층만 돕니다.
소요시간 10분에 1,920정도의 모험경험치를 받습니다.
따라서 1시간당 11,520 의 경험치를 받습니다. 단점은 무지 지겹고 눈이 아파요. ㅠㅠ
(공략포인트는 장비품으로 방어를 좀 높힌 상태에서 <강장제>를 쓰는게 포인트입니다.)
(강장제를 쓸 경우는 방어는 1/4로 줄어들지만 공격력이 2배정도 올라가기 때문에 NPC를 빨리 잡을 수 있습니다.)
(강장제를 쓸 때는 자신의 체력이 버틸 수 있는 한계내에서 써야합니다. 잘못하면 자신이 죽을 수도 있지요.)
개인적인 능력에 따른 차이가 있으므로 이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그외에도...채집으로 받는 보너스도 무시하지 못 합니다.
그 외 산토도밍고에서 [별의전쟁], [다른 세계]... 있으며,
물론 카드는 개척도시에서 장식물로 처리가능 합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발견물카드를 장식물로 처리해 카드경험치를 다시는 받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미술 퀘스트들이 좋고요.
틈틈히 도시에 방문하실 때 대장장이,조각가에게서 발견물카드를 처리하시면...
보너스(?) 모험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