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양파가 엄청싸서 농민들 힘들다네요
양파 효능 : 막힌 혈관청소부 피가 맑아진대요
.혈액순환이 잘되야 건강지름길
청만들기 : 양파 10키로
세척후 물기완전제거후 7키로 정도 됨
체 썰어. 양파 설탕 1~1 이니
설탕 6키로정도 생강 한톨.
소금 1수저 넣어. 버무린다
설탕이 다 녹은후 잘세척 후 건조시킨
병이나 통. 에 넣으면 끝 😁🌸
담아둔 양파 통 뚜껑 을 덮어만두고 완전히 닫지는않는다
양파에서 까스가 생겨부풀어 오르니
날마다. 한번식 저어준다
3일정도 거실 두고. 김치냉장 야체칸 에 두고
1달정도 뚜껑 을 덮어주고 완전히 닫는건 안한다
통. 가양에 양파 등 묻어있음 이물질 없이 깨끗이 제거해주셔요
1달 지난 후부터는 봐가면서 통뚜껑 닫는다
3~4개월 후 체에 양파를 거른후
청 은 병 이나통에 저장 냉장보관
양파 건더기는 냉동보관 수육할때 나 김장등각종육수 낼때 조금식 넣으면 좋아요
청은. 여름에 차거운 음료 나. 각종 김치 고기 각종 요리시. 설탕 물엿 대용 으로 쓰셔요
최고.에 고급요리가 될거예요
가족에 건강을 위하여 도전해보세요
일년이 편하구 요리할때 신나요
음식이 맛나서 ㅎ ㅎ
나는 요즘 알베기 배추로 백김치 해서 엄청맛나계 먹고있어요. 양파청 반컵이나 넣엇거든요. ㅋ
# 혹여. 실패한분 계실까봐 ~^^
추가 : . 청 보관 할때 병이나 통. 소독 필수
나. 는 간단히. 소주 부어 흔들어 주고
건조 시켜. 청 부어 냉장보관 했어요
오래 두고 먹을건 소주 반컵 정도 부어 보관함
오래가요. 2년지났는데 좋아요
며느리 줄려구 많이했어요.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파도리수선화(인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5.26 어성초 님 사랑해요.🩵🌼
늘 건행 하셔요 🍀🌸
-
작성자김풍경(대구) 작성시간 26.05.26 작년에 양파가 많아서
청 담궛다가 실패했는데
다시 담아야 겠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파도리수선화(인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5.26 김풍경 님 실패하셨군요. 😁
양파청 은 정성이 좀 들어가져요
물기 다으면 안되구. 꼬옥 하얀설탕 반 정도는 넣으셔야 되요.
처음 3일정도 날마다. 확인 저어주셔요 까스가 많이생겨 부풀어 오르거든요.
저어주고 가양에 묻은 이물질은 깨끗이 닦아주며. 3일 지나 한달정도 가끔식 확인 해보셔요
까스. 생기는건 발효과정이니 잘되고 있구나 생각하심되셔요
한달후 부터는 가스가 덜생겨요
설탕 이 정량들어가야 양파가 자기몸에 수분을 내주고 설탕을 먹는과정에서 분해되며 혈관 에 좋은성분으로 변한대요.
3개월지나 4개월전에 꼬옥 분리
체 에 부어 가리기 해서. 보관하는병이나 통. 을 소독 해야되요.
저는 간단히 소주 로 해구어 건조시킨 후. 청을부어 보관.
오래둘거 하나는. 소주반컵 부어 보관했어요.
사랑해요 🩵🍀🌼 건행 하셔요 -
작성자경은(광명) 작성시간 26.05.27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봄빛가득(대전) 작성시간 26.05.27 엄마도 혈압, 고지혈증에 다리저림으로 자다가 일어나시곤 해서 걱정스러웠는데 귀한 레시피 공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