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난 순댓국을 못 먹었었다 ㅋㅋ

작성자불사조크로이(서울)|작성시간26.06.14|조회수1,248 목록 댓글 61

부모님이 이북출신!

음식은 깔끔하고 슴슴하고

김치는 핑크빛인 줄 알았다.

매운 거 못 먹고 주로 간장양념으로 조리고

굽고 했는데.

회는 대학 때 처음으로 속초 가서 눈 데룩대룩

돌리는 광어회를 먹어 봤는데 불쌍해서 눈 가리고

몇 점 억지로 먹었던 기억이 난다ㅠ

몸 전체를 살려 그 위에 살점을 얹었는데ㅠㅠ

몬도가네 저리 가라!

청진동 우거지 해장국은 좋아했지만

돼지고기로 국물 내는 건 먹어보지 못하고

큰 거 같다.

국물은 소고기나 닭고기로 내는 줄 알았다.

제가 순댓국을 처음 먹은 날을 기억한다.

40 넘어 위장병에 시달릴 때 동료가 맛있는 거

사 준다고 해 따라갔는데 시장통 뒷골목

돼지 막창볶음 골목을 지나 허름한 집으로

들어간다.

들어가니 늘구스레 한 아저씨들이 대낮에 소주잔을

기울이고 계시니 올타구나 하고 자리 없으니 나가

자고 했는데 말없이 다락같은 이층 방으로 들어간다.

순댓국집이다 ㅠ

나 순댓국 안 먹어봤어ㅠ

돼지 누린내 나잖아 하니

안 나요!

먹어봐요 하며 두 그릇을 시킨다.

잘못 걸렸다 힝

쿰쿰한 냄새도 나고 장소가 너무 협소해

구부리고 들어가야 했다.

내가 먹을 수 있을까?

냄새에 민감한데ㅠㅠ

두 그릇이 금방 나왔다!

생각은 시커멓고 좀 붉은색을 띨 줄 알았는데

우유같이 뽀앟고 깔끔하다.

안에 순대 몇 개와 보지도 못한 여러 종류의

고기가 들어있다.

새우젓으로 간하고 한술 뜨니 너무 맛있다!

돼지 사골국물이란다!

유레카~!!!

고기들도 쫄깃쫄깃 특히 오소리감투라는 게

맛나다!

가장 중요한 건 내 위가 편안해하는 거다!

그때부터 속이 안 좋으면 가끔씩 가서 먹곤

했다.

이젠 다양한 순댓국 좋아한다!

단 맛있는 집으로 ㅎ

영웅님이 순댓국 자주 드시니 속이 편하시려나ㅋ

오늘 왜 순댓국 생각이 났을까?

영웅님 생각이 났나 보다ㅎㅎ

축구 보시느라 정신이 없으실라나?

신곡 내느라 연습실에서 땀 흘리며

노래 부르시려나?

생일은 다가오고

라방도 다가오고

방송도 나오고

콘서트도 다가오니

이 아니 즐거울쏘냐 ^^

계속 스밍 꺼뜨리지 않고 돌보고 계시죠^^

함께하는 영웅시대는 스밍도 함께합니다!

1인 1 스밍!

꼭 해주세요 🙏

함께함이 든든합니다!

억수로 사랑합니다 🩵 🩵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강서꽃(서울) | 작성시간 26.06.14 순댓국은 안먹어본 사람은 못먹어요 저도 예전에는 못 먹었는데 이제는 가끔 생각이 나더라구요 크로이님 맛저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건행
  • 답댓글 작성자불사조크로이(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맞아요!
    가끔 생각나는 음식이죠^^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푹쉬세요.
    억수로사랑합니다 🩵 🩵 🩵

  • 작성자럭키(성남) | 작성시간 26.06.14 불사조크로이님!

    세상에나~
    순대국맛을 느지막히
    알았구먼요!

    어릴적에
    이웃집 아주머니께서~
    순대를 집에서
    손수 만드셔서
    저희집에
    주신곤 했는데요!

    아바이 순대라구~ ㅋ

    저는 모듬순대와 순대국
    용인(백암순대)
    충청도(병천순대)까지~
    가서 맛보기도~

    뭐든지
    입맛에 맞으면
    많이 드시고~
    언능
    5키로 올리시와요!

    고운밤 되시구요~
    언제나 억수로사랑합니다~!!!

    건행~**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럭키(성남) | 작성시간 26.06.14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불사조크로이(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럭키언니님 ~♡
    요새 잘 지내고 계시죠!
    병천순대 유명하죠^^
    어머니는 어릴때 집에서 순대
    만드셨다고 얘기해주셨어요^^
    크로이가 많이 좋아져 해피하게
    살고있습니다 ㅎ
    열심히 먹고있어요.
    5키로 금방 ㅎㅎ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편히주무세요 ^^
    억수로사랑합니다 🩵 🩵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