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욕이야? 표준어야?😅🤣

작성자화연엄마(시흥)|작성시간26.06.18|조회수1,442 목록 댓글 12

욕처럼 들리는데 표준어라고 하네요. 확인해 볼까요?

시발~ 일이 처음 시작되다.
씨불다~ 자꾸 실없는 말을 하다.
조지다~ 호되게 때리다.일을망치다.
개고생~ 어려워 톡톡히 격는고생.
후리다~ 남을 유혹하여 정신을 흐리게하다.
쌈박하다~ 시원스럽도록 마음에 들다.
개기다~ 버티거나 반항하다.
꼽사리~ 남이 노는판에 그냥 끼어 드는 일.
족치다~ 견디지 못하도록 매우 볶아치다.
오지다~ 허술한데가 없이 알차다.

사투리 같기도 하고 욕 같기도 해서
친구랑 한번 입씨름 한적이 있었어요. 그때는 그냥저냥 지나갔는데 이게다 표준어라고 하니
정말 놀랐습니다. 영시님들 생각에도 표준어가 맞나요?🤔🤫
요즘 저는 매일매일이 즐겁습니다.
영웅님이 하루가 멀다하게 기쁜소식 을 주셔서 요즘 사는게 꿈만 같아요.
오늘 저녁은 모두 웅나잇 하시고 행복 하세요~ 건행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해바라기공주(울산) | 작성시간 26.06.18 저는 이런말을 자주쓰는데요 C발은분명히 욕입니더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스텔라 (미국 뉴저지) | 작성시간 26.06.18 시발은 첨 알았어요
    내일 써봐야겠네요
    모두들 영웅님과 함께 웅나잇 하세요
    전 웅모닝입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모카커피(안양) | 작성시간 26.06.18 웃으면 젊어져요 ㅋㅋㅋ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달빛소(대전) | 작성시간 26.06.18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너만봐(고양) | 작성시간 26.06.18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