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14 어게인?' 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번에도 한번 쓴적이 있지만
14 관련해서 컨텐츠가 나오는건 기정사실로 보임.
처음 미공개 dlc 발견했을 때는 그저 콜라보나 얼굴cg같은 소소한 것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업데이트 중단한지 5년 다 되어가는 게임에 굳이 저런 소소한 것들을 낼리는 없다는 결론에 도달함.
왜냐면 콜라보나 얼굴cg 같은건 최신작인 삼국지8 리메이크에 내면 되는데다
고작 그 정도 컨텐츠를 몇달째 공개 안하고 있다는 것도 이상함.
따라서 최소 컴플리트 에디션(완전판, 개선판)의 가능성이 오히려 더 높아보이고
더 나아가서는 확장팩일 가능성도 아예 배제는 못한다고 봄.
요즘 전략 게임들 추세가 확장팩 여러개 내면서 10년 정도 우려먹기가 기본인데
삼국지만 4년 정도 텀으로 신작을 낸다는건 너무 비효율적이기도 했음.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망상이자 희망회로이니 그냥 걸러듣길 바람 ㅠㅠ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