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용품 일반 게시판

최근 다양한 종류의 abs공들을 쓰며 느낀 점

작성자꼭붙을거야|작성시간20.07.07|조회수1,352 목록 댓글 37

타그로 : 2018년 4월 타그로 abs가 출시되었을 때 별 관심이 없었지만 우연히 사용해본 결과 많은 회전량과 속도에 반해 2년 동안 가장 아끼는 공이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abs공 중에서 가장 회전이 많고 빨라서 폴리볼과 비슷한 느낌의 좋은 공이었다. 그렇지만 2020년 4월달 이후에 구매한 공들은 공 크기가 약간 커졌고 회전이 거의 안 먹고 느린 라지볼같은 최악의 공으로 변했다. 왜 이렇게 공의 품질이 저하되었는지 모르겠다.

도닉 : 초창기 abs공에서 엑시옴과 더불어 가장 안 좋은 평을 받았지만 2018년 4월 이후에 회전량과 속도가 개선되면서 쓸만한 공으로 변했다. 그런데 최근에 구입해 보니 타그로와 마찬가지로 공 크기가 약간 커졌고 회전이 거의 안 먹는다. 도닉과 타그로 모두 공 크기가 약간 커지고 단단해졌으며 회전이 안 먹고 힘없는 너클이 둥둥 떠다니는 초창기 abs볼 수준이 되었다.

에이브로스 : 대한민국 최초의 공인구라서 기대를 가지고 써보았지만 결과는 별로였다. 공 크기가 약간 크고 단단해서 회전이 별로 안 먹고, 속도는 abs중에서 보통이다. 에이브로스를 쓰고 계신 다른 분들도 회전이 별로 안 먹는다고 하셨다. 초창기 abs공과 회전량은 비슷하고 속도만 빨라진 느낌이었다. 공 크기를 약간 줄이거나 회전량을 개선하면 좋을 것 같다.

729abs : 속도는 abs공 중에서 빠른 편이지만 회전량은 많지 않다. 공 값이 싸기 때문에 종종 시합구로 쓰이는데 빠르고 경쾌한 공의 속도와 퍼포먼스에 비해 회전량은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abs공 중에서 평균 정도의 품질로 보인다.

안드로 abs : 안드로 공도 공 크기가 커지고 단단해졌다 회전이 아예 안먹고 느리고 최악이다 예전의 작고 날렵했던 공이었을 때가 훨씬 좋았다

엑시옴 브라보 : 초창기 abs공에서 가장 안 좋은 평을 받았지만 2018년 4월 이후에 회전량과 속도, 바운드가 급격히 개선되어 현재는 abs공 중에서 가장 좋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공이다. 최근에 구매해 보니 회전량이 많고 속도도 빠르고 바운드도 일정하여 abs공 중에서 최상급의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 이 공으로 탁구치면 폴리볼 때까지 즐거웠던 탁구가 그대로 재현되며 폴리볼이 전혀 그립지 않고 abs공이 참 마음에 든다. 다른 abs 공들도 엑시옴 브라보 정도의 회전량이면 참 좋을 것 같다.

넥시 포스 abs : 작년 가을에 처음 써보았을 때 회전량과 속도는 abs공 중에서 보통이었고 공을 칠 때마다 중국러버에서 나는 공 깨지는 소리가 들렸으며 공 품질은 보통이었다. 그런데 최근에 개선된 넥시 포스 공을 써보았는데 굉장히 좋아졌다. 공을 칠 때마다 들렸던 공 깨지는 소리도 사라졌고 드라이브를 걸 때마다 회전량이 많아 공이 감기는 느낌이 들며 속도도 더 빨라졌다. 예전의 넥시 폴리볼과 거의 똑같은 퍼포먼스가 나왔으며 회전량은 엑시옴 브라보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많게 느껴졌다. 몇 주 동안 써본 느낌은 abs공 중에서 니타쿠 프리미엄에 근접한 최상급의 품질이다. 문제는 작년에 넥시 포스를 구매하고 써본 사람들이 넥시 포스에 관해 안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보니 최근에 놀라울 정도로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것이다. 그러나 작년과 달리 현재 넥시 포스공은 회전량과 속도, 바운드가 abs공 중에서 최상급의 품질로 개선되었다.

니타쿠 프리미엄 : 말이 필요없는 최상급 품질의 abs공. 폴리볼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퍼포먼스가 나오며 회전량과 속도, 바운드, 짱구율에서 다른 abs공들과는 아예 차별된 모습을 보여준다. 아무래도 고가의 abs 재질을 써서 그런지 가격은 비싸지만 공 품질은 확실히 좋다.

2년 동안 가장 아껴왔던 공인 타그로가 공 크기가 커지고 회전이 안 먹으면서 여러 종류의 abs공들을 써보았습니다. 저는 니타쿠 프리미엄, 넥시 포스 abs, 엑시옴 브라보 이 순서대로 마음에 들었고 이 공들은 참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넥시 포스 abs공은 분명히 좋게 개선되었고 회전량이 많아져서 탁구치면서 즐거웠습니다. 반면에 타그로와 도닉, 에이브로스, 안드로는 회전이 너무 안 먹어서 쓰기가 불편했습니다. 타그로와 도닉, 에이브로스 공들의 공통점은 공 크기가 다른 abs공들에 비해 미세하게 크고 단단해서 회전도 덜 먹고 둔탁하고 느립니다. 타그로와 도닉은 원래 참 괜찮은 공들이었는데 품질이 많이 저하되어서 더 아쉽습니다. 아무쪼록 abs공들의 품질이 오르락 내리락하지 않고 상향평준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나나나날 | 작성시간 20.07.10 넥시 공 진짜 많이 좋아졌어요!
  • 작성자쿵푸탁 | 작성시간 20.07.11 타그로 ABS
    요즘 트렌드는 무거우면서 하드한 공을 추구하는 듯합니다 그리고 타그로는 폴리공의 가벼움과 회전양을 재현 하기 위해 두께를 얇게 하다보니 잘깨지고 회전의 재질을 극복하기 위해 까끌까끌 한 표현을 만들어 낸듯합니다 하지만 시합구 공으로는 적합하나 10게임 이상시 표면이 달아서 맨질맨질 해지는 단점이 있죠
    가성비 생각않고 사용한다면 타그로는 기량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 작성자쿵푸탁 | 작성시간 20.07.11 액시옴 브라보는
    공이 가벼우면서 다른 ABS공에 비해 물먹은듯한 이상한 타구 느낌이 듭니다
    왠지 좀 타사 보다 부드러운듯 느낌이 들죠
    깔끔한 맛은 없습니다
  • 작성자쿵푸탁 | 작성시간 20.07.11 도닉 abs는
    저는 연습구로 엑시옴 검정과 도닉을 많이 사용합니다 요즘 트렌드 제일 적합한 구질이 구현되는듯 합니다 묵직함과 하드한 타구 느낌이 좋아서 많이 이용합니다 무엇보다 공의 내구성과 하드한 타구감이 좋기 때문입니다
  • 작성자잔발탁구 | 작성시간 20.07.28 최근 넥시 포스 공을 쎄일할때 구매후 네박스 정도 사용했는데 품질 정말 좋습니다. 짱구율 적고 회전과 바운딩이 정말 굳~!!! 안드로하고 비교 불가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