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목 & 자유 게시판

2018 설악산 & 속초

작성자썸머|작성시간18.10.24|조회수232 목록 댓글 0

나는 이번에 설악산을 약 10년만에 처음가며 승용차를 안가지고 대중교통만 이용하여

인도여행처럼 할려고 시도 했는데 결과적으로 성공적이 였다

이번여행에서 나는 시외버스와 시내버스만 이용했지 택시도 한번 안탔다

옳은 여행을 할려면 자가용을 버려라라는 말을 실감했다

그리고 나이들어 오랜만에 보는 가을설악산은 또 다른 명산의 모습으로

어행내내 힘든줄 모르고 혼자다닌 내마음을 설래게했다

살으리 살으리랏다, 설악에 살으리랏다

머루랑 다래랑 먹고 설악에 살으리랏다

[78일 여행일지]

10/8 부산 - 속초 해맞이 공원 고향민박

노포 터미널 오전 10시 출발해서 물치 오후 4시 도착

점심식사 울진 칠보산 휴계소

10/9 한글날 공휴일

설악산 소공원 - 신흥사 - 비선대 - 점심[케이블카] - 장사 종점 - 롯데마트

이날은 공휴일이라 사람들이 많아 복잡했다

10년만에 처음가는 소공원과 비선대는 많이 개선 되어있었다

권금성 올라가는 케이블는 표를 사면 3시간 이상을 기다려 포기

10/10 양양 - 오색 - 한계령 - 원통 - 백담사[점심] - 간성 - 거진

속포와 양양은 10km로 시내버스가 10분 간격으로 다닌다

한계령 단풍은 다음주쯤 절정을 이룰 것 같다

고성군 간성읍은 진부령 백담사 원통 인제로 이어지는 교통 요지

10/11 속초시립 박물관 - 점심[여관방] - 시외 버스터미널 - 간성[건봉사 버스 한바퀴]

인구 83,000명의 속초박물관은 부산시립 박물관 보다 한층 나아 보였다

10/12 설악산 육담폭포 - 비룡폭포 - 토왕성 전망대 - 권금성[점심] - 오색 약수

이번에 보니 토왕성폭포 전망대가 생겼더라, 겨울에 빙폭을 보고 싶더라

오늘은 케이블카 타고 권금성에 올라갔다. 턻보 유창서님이 생각났다

10/13 대진 - 통일 전망대[점심] - 진부령[흘리] - 수산 관광시장

오늘 날씨가 좋아 통일 전망대에서 보는 금강산은 더없이 좋아보였다

진부령을 여러번 가도 흘리는 처음갔는데 스키장이 문을 닫아 ..

1014 시외버스 - 미시령 턴넬 - 백담사 - 진부령[기념관] - 원통 - 신남

- 양양 - 광산 - 어성전

미시령턴넬이 3년전 생겨서 속초에서 백담사 원통 인제 가기가 아주 편해졌다

양양 어성전리는 약 30년전 내가 전국 유명천 백페킹 하던시절 법수치리까지

계곡을 걷던 곳으로 이번에 와보니 감회가 깊었다

10/15 물치 - 칠보산 휴계소 - 부산

오전에 속초등대를 갔는데 동명항 언덕에 있는 등대 전망대로

아름다운 설악산과 동해바다, 속초 시내가 한눈에 보였다

물치[설악 해맟이공원] 오전 1150분 버스타고 부산 노포 오후 5시 도착

감사합니다 ~

* 동영상 자막의 영금정은 속초등대로 정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