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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빌려줄께 작성시간24.01.07 상대가 커트회전이 아주 약한 너클성공을 스트로크 비슷한 자세로 걷어서 넘기는 공격을 구사하시는 분이시면 비스카리아 아니라 뭐라도 공이 죽습니다. 상대가 회전이 제대로 걸린 공인데, 블럭을 대었다 그런데 죽는다면 그게 테이블 가까이서 받은 공이라면 러버에 문제가 있거나, 상대 러버가 중국러버, 숏핌플같은 경우에 받으면 공이 죽는 경향이 많습니다. 비스카리아의 경우 무게가 너무 가벼우면 쇼트댈때 속이 빈것처럼 텅텅거리는 느낌에 먹먹하게 공이 죽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가벼운 개체를 쓸때는 그걸 감안해야 하고 타법에 약간 더 조정이 필요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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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 플레이메이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1.09 맞는말씀입니다 저도 라켓이랑 러버가 문제있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있다는게 아니라 수동적인 타법으로 라켓을 볼에 가져다 대기만했운때 기존에 반발력이 더 약한 블레이드를 써도 넘어갔던 상황이 이 비스카리아는 똑같이 대기만하면 넘어가지 않는 이유랑 그 원인과 특성이 어디에 있는건지 궁굼하다는 겁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이너라켓들과는 특성이 많이 다른데 그게 단순이 이너 아우터의 차이에서 오는지 아니면 표층 재질에서 오는지
코토와 아우터가 만난 라켓들이 모두 그런지
코토와 alc가 만나면 그런지 혹시 코토여도 alc가 아니라 zlf소재를 쓴 티모볼zlf같은 라켓은 어떨지...머 그런게 궁굼합니다
당연히 실력이 뒷받침되서 모든볼을 회전걸어 넘길수있다면 이라켓은 참 좋은 라켓이다고 느껴집니다 반발력은 좋은데 확튀지않고 안정감이 있다고 느껴지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