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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이 좋다의 의미가 뭘까요..

작성자목포수비수| 작성시간21.10.07| 조회수568|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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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마이 작성시간21.10.07 상쇄라기보다는 과하게 튀어나가지
    않는다는 의미 아닐까요?

    내가 원하는대로 짧게, 길게 코스 조절이
    용이한 러버가 컨트롤 좋은 러버같습니다.

    좀 덜나가는 러버들이 컨트롤이 좋다고
    써져있는 것도 그런의미같구요

    너무 잘 나가면 공격의 파워가 늘어나는 대신
    상대적으로 오버미스날 확률이 높고
    짧게 공을 컨트롤 하기도 상대적으로
    불리하구요
  • 작성자 슝슝이 작성시간21.10.07 컨트롤은 의도한대로 잘 된다 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러버들은 의도한대로 잘 안들어가고 걸리거나 날아가곤 하니까요
  • 작성자 안경선배 작성시간21.10.07 저는 반발력이 낮다, 안나간다 정도로 해석합니다
  • 작성자 스파워 작성시간21.10.07 러버는 잘모르고요, ,
    블레이드는 B. 상쇄된다고 생각되네요.

    보통 콘트롤이 잘된다고 소개되는 블레이드는

    특성수치중 반발계수가 80대 중반 전후가 많고

    110이상의 경우는 파워, 스피드 위주로 설명이 되어 있네요.

    제 경험상에도 프리모락카본 사용시보다,

    르베송 사용시 훨씬 컨트롤이 편했습니다.
  • 작성자 쿄세이 작성시간21.10.07 컨트롤이 좋다는것은
    라켓+러버 조합과 스윙으로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볼을 잘 보낼수 있는게 컨트롤이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어느정도 힘을 주어 어느위치로 보내려고 했는데 스윙 및 타격 후 그 위치로 볼이 가장 잘 접근하는게 컨트롤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반면, 반발력은 공이 잘튕기냐 잘안튕기냐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 작성자 공룡 작성시간21.10.07 위에도 비슷한 맥락의 답변들이 있습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컨트롤 능력이란
    '내가 원하는 지점으로 공을 보낼 수 있는 능력'이라고 봅니다.
    블레이드든 러버든 랠리나 게임 중에 내가 보내려 의도한 그 자리에 정확히 공이 들어가 준다면 컨트롤이 좋다고 느낍니다.
    거기에 한 가지 덧붙이자면
    성능 특성상의 컨트롤 능력을 더해서 생각할 수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구질로 내가 원하는 지점에 보낼 수 있는 능력'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쉽게만 본다면 그저 기본 랠리하면서 정확한 지점에 보내기에는 반발력 낮고 회전도 거의 안 타는 쪽이 백 배 유리하겠죠.
    문구점 표 놀이용 완제품이 제일 뛰어날 겁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시의 컨트롤이란
    내가 회전을 주고 싶은 만큼, 내가 힘을 주고 싶은 만큼, 내가 스피드를 내고 싶은 만큼 등 실제 게임에서의 상황에 부합되는 한도 내에서 공의 낙하지점이 원하는 곳에 근접한.. 그런 거 아닐까요.
    그런 이유로 사용자에 따라 컨트롤 좋은 용품에 대한 정의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공룡 작성시간21.10.07 가령 파워 히터라면 강한 공이 잘 들어가는 용품, 회전 많은 탑스핀을 구사한다면 회전이 많이 먹으면서 잘 들어가는 용품, 수비수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상대 공을 받아 상대 테이블에 안착시킬 수 있는 용품이 되겠지요.
    먼 거리에서 쵸핑을 하며 강한 공격도 구사하는 주세혁선수는 커트 수비시 마지막에 의도적으로 들어서 앞으로 보내주지 않고 아래로 내려긁기만 했을 때도 쭉쭉 나가서 멀리 떨어지는 블레이드를 컨트롤 좋다고 생각한다는 내용으로 인터뷰를 했지요.
    결론은 결국..
    무조건 덜 나가서 안정적이기만 한 용품보다는
    '이것저것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잘 되는 용품'이 그 사람에게 컨트롤 좋은 용품이 되는 거고
    좀 다른 방향에서 본다면
    '손에 들고 있을 때 믿음이 가는 용품'이 곧 컨트롤이 좋은 욤품인 것 같습니다.
  • 작성자 에지전문가 작성시간21.10.07 저도 공룡님 의견에 한표입니다. 공을 죽이는 기술, 멀리보내는 기술, 회전을 부여하는 기술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플레이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 콘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발력이 덜 나가는 것이 콘트롤이 좋다는 것도 플레이어의 수준 및 성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고 봅니다.
  • 작성자 에지전문가 작성시간21.10.07 초보자에게는 반발력이 아주 높은 것보다는 적당한 것이 추천할만하다는 것은 동의하는데, 어느정도 수준의 플레이어에게 콘트롤은 정말 주관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최근에 고반발 조합으로 바꾸었는데 콘트롤도 훨씬 용이하다 느낍니다.
  • 작성자 레벨업만이 살길 작성시간21.10.08 궁극적으로는 1번인 것 같은데, 2번의 경우는 용품의 반발력이나 내 힘의 컨트롤능력이 조절이 잘 안될 때,,용품이 과한 반발력을 상쇄상쇄시켜서 결국 보다 나은 컨트롤이 되게 하는 경우 인 것 같습니다.
  • 작성자 목포수비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0.13 의견을 종합해보면,, 2번의 경우가 컨트롤이 좋다는 표현에 가깝다는 거군요..
    정직한 러버일수록 컨트롤은 어렵다는 뜻이겠지요... 댓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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