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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에라모르겠다 작성시간18.11.06 하리모토 지금은 그냥 05를 사용 중일겁니다. 성장하면서 힘도 더 붙고 임팩트 좋아지면서 바꿨던 걸로 기억해요. 그전엔 05fx를 썼던 건 백에서 05로 임팩트 내기에 힘들었다던 얘기가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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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 에라모르겠다 작성시간18.11.06 하리모토도 성장하면서 연질에서 경도가 점점 높은 러버로 바꿔왔으니...생체 쪽에선 현실적으론 fx쪽이 더 쓰기 좋지 않을까요. 단순히 수동적인 블록 전형이라면 또 달라지겠지만..회전 주기엔 더 편하죠 아무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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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 redfir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8.11.06 전진에 붙어서 빽플릭하고 다음 볼 빽푸쉬로 강하게 민다 치면 테너지 64보다 전진에서 안정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을까요? 혹은 스윙을 과감하게 할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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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곡현 작성시간18.11.06 전진에서 빠른 박자로 과감하게 스윙하기 편한 것은 05fx 같고, 볼빨이 좋은 것은 64 같습니다. 컨트롤 편의성과 공의 위력 중에 중시하는 부분을 취하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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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onan (포럼지기) 작성시간18.11.07 감각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겠지요. 고경도로 갈수록 상급러버로 생각하는 경향이 아직도 강한 것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고경도일 수록 견뎌낼 수 있는 에너지가 크고, 파워를 낼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내가 최대치를 끌어낼 수 있느냐와는 좀 다른 문제구요. 무엇보다 그런 경향이 사람들로 하여금 나에게 어느 정도의 경도가 적당한지, 감각적으로 좋은지 접근하는 기회를 많이 막는다는 것이 큰 문제겠지요. 잡설이 길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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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디갈까? 작성시간18.11.10 볼 스피드를 내기 위함이었다고 합니다.
말랑말랑하면 스피드가 쉽게 나오는 대신 최고치가 낮고, 단단하면 스피드 내기가 어려운 대신 최고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스윙 스피드는 빨라졌는데 볼 스피드가 늘지 않으면 더 단단한 러버로 바꿔왔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생체인들 대부분은 이 기준으로 따지면 fx가 맞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러버 선택의 기준이 꼭 스피드만 있는게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