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원,부재료에 lot번호 부여 방법

작성자난장|작성시간04.10.07|조회수2,680 목록 댓글 8
문외한 사람의 질문입니다..
저희 회사는 식품제조 회사입니다.
제가 생산관리를 담당하고 있지는 않고요...딱히 생산관리를 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회사가 워낙 작은 규모다 보니...지금 실정은 생산하는 사람이 대충 관리까지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저희 거래처 회사에서 저희 회사에 실사를 왔다가 원,부재료의 lot번호가 없어서 나중에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원인파악이 어렵다고 lot번호를 꼭 기입하여 서류를 작성하라고 합니다..
저희가 식품회사다 보니 원재료가 대부분 농산물이 많은데 어떤식으로 lot번호를 부여 하는지...
파, 마늘, 양배추 이런 농산물에도 꼭 lot번호를 부여하여 하여야 하는지.....
워낙 아는게 없는지라 질문의 요지도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군여...^^
혹 식품회사에 근무하고 계시는 분은 많은 지도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데몬의꿈 | 작성시간 04.10.08 예를들자면 lot번호가 OK04C010001 라고할떄... OK는 바이어명(오뚜기) 04는 2004년도 C는 3월(1월부터 ABC) 01은 오뚜기에서 발행한 첫번쨰주문 0001은 그주문에 첫번째 lot라는 의미죠... 머.이런식으로 부여하면 되지 않을까여???ㅋㅋ
  • 작성자Harrison | 작성시간 04.10.08 lot번호를 부여한다는것은 추적성관리를 위한거죠. 이제품이 언제,어디서,무엇을,얼만큼 사용되어졌는지를 알수가 있는거죠. 예)MDH00112 : M_제품의 특유명칭(우리회사에서는 제조업:Manuf..)D:년도, H:월이고 그다음숫자는 순번이 되겠죠.그리고만약 추가하실려면 앞에 영문또는 숫자를 5단위에서 몇개를 할지 고려하세요
  • 작성자화인켐 | 작성시간 04.10.08 아래의 의견 모두 좋은 의견들입니다. 문제는 난장님께서 근무하는 회사의 실정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그 후 납품하는 User의 희망사항도 파악한 후 가장 용이한 체계를 선택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먼저 생산하는 품을 나열하고 크게 분류를 한 후 다시 하위구조로 다시 공통점이나 차이점을 찾아 정리해보세요
  • 작성자난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4.10.13 좋은 답변 감솨 합니다...^^
  • 작성자조유 | 작성시간 04.11.23 우와~우리 회사 lot두 좀 단순하다고 생각 했는데..좋은 정보 감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