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동양사 질문드립니다

작성자박정은| 작성시간26.06.15| 조회수0| 댓글 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hisclass 작성시간26.06.17 안녕하세요? 정은샘
    사스, 충칭 등의 개항은 청일통상조약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지난주 일요일에 친 모의고사는 어떻게 봤는지 궁금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 박정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감사합니다! 모의고사는 제 부족함을 꺠닫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질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23년 A형 10번에 따르면 기존의 평등한 청일 관계가 청일통상항해조약으로 불평등조약화 되었다고 하는데,

    사사 교재에는 시모노세키 조약 하단 ⑦에 청일수호조규 파기되어 불평등조약관계가 되었다 라고 나와 있어서요.

    (1) 청일수호조규 파기는 시모노세키 조약이 맞는지
    (2) 그럼 시모노세키조약과 청일통상항해조약 둘 다 불평등 조약인지

    궁금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