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거님길 후기

강릉바우길 4구간(사천뚝방길)

작성자정겨운님|작성시간26.06.08|조회수10 목록 댓글 0

명주군왕릉에서 출발하여 사천해변 물회마을까지

눈에 보이는것은 주로  4가지

감자밭, 옥수수밭, 엄나무밭,벼논

강원도는 뭐니뭐니해도 감자하고 옥수수드래요~~

해살이마을로 접어들고는 울타리도 엄나무

밭에 삽목하거나 모종도 엄나무..

강릉지역에서는 엄나무가 개두릅이라 하나보다

그리고 산골이라 생각했던 사천뚝방길이 평야지역처럼 넓은 논이었다

푸른하늘과 산들산들 불어오는 개천바람

덥지않은 날씨에 뚝방길에 조성된 금계국과

봄이면 노오란 개나리 베롱나무가 줄지어있다

아쉬움이라면 강릉지역에는 생태교란종 가시박덩굴이 아직 안왔나보다 하면서

둑방길을 걷고있는데 아니나 다를까

벌써 가시박덩굴이 다른 식물들을 에워싸고 누르고 있었다 

기후변화 생태변화 지구의 변화가 빠르게 변하고있다

이런 위기에 가시박이 하루에 8cm씩 자란다고하고

못된놈 옆에 못된놈 그 옆에 환삼덩굴이 질세라 자리하고

그 위협이 여름에는 감당할수 없을정도이다 

사람의 발길에  손길에 아름다운 국토의 자연이 훼손되지 않고

보호되기를 ..

.

.

2026년 6월 6일

강릉바우길 4구간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