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작성자일이삼사|작성시간26.06.20|조회수38 목록 댓글 4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 보다는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
감사히 여기라는 것을

삶은 내게 또 일러주었네...  

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
그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
외려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가
내가 가질 수 있고
가질 수 없는 것은 또 무엇인가

나는 여지껏 욕심만
무겁게 짊어지고 있었네

하지만 그 욕심을 잃을지라도
결행하는 것은 결코 욕심이 아니라고
내 마음이 나에게 이야기 하네

우리는 언젠가 때가되면
육신마저 버리고 가야합니다

그런데 무엇이 그리 필요할까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노력해야 할 것은 사실 얼마 만큼
소유할 것인가가 아니라

소유하고 있는 것에 대해
얼마만큼 감사해야 할까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의 삶은 유한합니다
반복할 수가 없는 것이지요

집착도 미련도 버려야 할 것이라면
새로운 것을 향해 희망찬 행진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침좋은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백장/서재복 | 작성시간 26.06.20 맑은 날씨를 보이는 주말 오후시간에
    좋은글을 읽으면서 쉬었다 갑니다 날씨는 전국적 오후들어서 맑은날씨를 보이고
    있네요 6월의 세번째 주말에 사랑하는 가족과함께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주말을 잘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일이삼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반갑습니다 고운걸음 하시고 다녀가셨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시간 되시고 건강한
    휴일 보내세요 ~^^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백장/서재복 | 작성시간 26.06.20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일이삼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