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이 돌아가는 길
올곧게 뻗은 나무들보다는
휘어 자란 소나무가 더 멋있습니다
똑바로 흘러가는 물줄기 보다는
휘청 굽이친 강줄기가 더 아름답습니다
일직선으로 뚫린 빠른 길보다는
산 따라 물 따라 가는 길이 더 아름답습니다.
곧은 길 끓어져 길이 없다고
주저 앉지 마십시요
돌아서지 마십시요
삶은 가는 것입니다
그래도 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 있다는 건
아직도 가야 할 길이 있다는 것
곧은 길만이 길이 아닙니다
빛나는 길만이 길이 아닙니다
굽이 돌아가는 길이 멀고 쓰라릴지라도
그래서 더 깊어지고 환해져 오는 길
서둘지 말고 가는 것입니다
서로가 길이 되어 가는 것입니다
생을 두고 끝까지 가는 것입니다
- 박노해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백장/서재복 작성시간 26.06.23 맑은 날씨를 보이는 화요일날 오후시간에
좋은글을 읽으면서 머물다 갑니다 날씨는 중부지방에는 맑은 날씨를 보인다고 합니다.
태풍 간접영양으로 고루지 못한 날씨에 몸 관리를 잘 하시고 행운 가득한 즐거운 오후시간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일이삼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반갑습니다 고운걸음 하시고 다녀가셨네요 감사합니다
맛저하시고 저녁시간 잘보내시고 고운밤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확대
-
작성자백장/서재복 작성시간 26.06.23
-
답댓글 작성자일이삼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