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
나이가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 같은 의욕을 갖고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진 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푼 너그러운 마음이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며
그 웃음소리가 영원의 소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늘어나는 주름살 인생의 경륜으로 삼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남긴 징표로 고이 접어
감사한 마음, 아름다운 마음으로
큰 기쁨 속에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살아온 날들의 경륜이 쌓인 그 무게 노여워도
아무것도 지니지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그렇게
마음의 부자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다시 돌아가
마음이 호수 하나 가슴에 만들어 놓고
언제나 기도하는 마음으로
근심 없는 시간을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우리들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면 좋겠습니다.
-다오시오- 좋은글 中에서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청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그래요 서로 나누며 베풀며 살면 좋은 데 살다 보니 마음 먹은 데로
되지 않네요 앞으로 남은 생은 그렇게 살고 싶네요
국빈 님 고운 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작성자오리 작성시간 26.06.20 결국 무 소유가 마음의 평화와 여유로움 삶을 가져오지요, 좋은 글을 읽으며 동감하며 마음을 비우는 연습을 하렵니다,
감사 합니다, -
작성자청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결국 내가 가진 것 모두 다 두고 갈 건데 괜한 욕심 부리고
사는 것 같네요 오리 님 고운 글 고맙습니다 -
작성자천국청소부 작성시간 26.06.20 💖아름다운 모습은 눈에 남고, 멋진 말은 귀에 남지만
따뜻한 배려는 가슴에 남는다고 합니다.
오늘도 따뜻한 사랑 나누며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십시오.💖 -
답댓글 작성자청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모두 들 따뜻한 가슴에서 울어 나오는 사랑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천국청소부 님 고운 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