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렇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작성자청노|작성시간26.06.20|조회수55 목록 댓글 6

※ 이렇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

 

​나이가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 같은 의욕을 갖고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진 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푼 너그러운 마음이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며

그 웃음소리가 영원의 소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늘어나는 주름살 인생의 경륜으로 삼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남긴 징표로 고이 접어

감사한 마음, 아름다운 마음으로

큰 기쁨 속에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살아온 날들의 경륜이 쌓인 그 무게 노여워도

아무것도 지니지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그렇게

마음의 부자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다시 돌아가

마음이 호수 하나 가슴에 만들어 놓고

언제나 기도하는 마음으로

근심 없는 시간을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우리들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면 좋겠습니다.

 

​-다오시오- 좋은글 中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청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그래요 서로 나누며 베풀며 살면 좋은 데 살다 보니 마음 먹은 데로
    되지 않네요 앞으로 남은 생은 그렇게 살고 싶네요
    국빈 님 고운 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작성자오리 | 작성시간 26.06.20 결국 무 소유가 마음의 평화와 여유로움 삶을 가져오지요, 좋은 글을 읽으며 동감하며 마음을 비우는 연습을 하렵니다,
    감사 합니다,
  • 작성자청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결국 내가 가진 것 모두 다 두고 갈 건데 괜한 욕심 부리고
    사는 것 같네요 오리 님 고운 글 고맙습니다
  • 작성자천국청소부 | 작성시간 26.06.20 💖아름다운 모습은 눈에 남고, 멋진 말은 귀에 남지만
    따뜻한 배려는 가슴에 남는다고 합니다.
    오늘도 따뜻한 사랑 나누며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십시오.💖
  • 답댓글 작성자청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모두 들 따뜻한 가슴에서 울어 나오는 사랑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천국청소부 님 고운 글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