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일반게시판

텃 밭

작성자고향이 그리운 나그네|작성시간26.06.20|조회수26 목록 댓글 1

 텃 밭 이야기 

오늘 비가 내린다는 예보에

서둘러 텃 밭에 푸성귀와

꽃 씨를 뿌리며 생각했습니다.

햇빛은 

식물을 키우고,
식물은 

산소와 열매를 만들고,
사람은 

그것을 먹고 살아가고 
떨어진 잎은 

다시 흙이 되고,
흙은 

또 새로운 생명을 키웁니다.
자연에는 

버리는 것이 없고,
모든 것이 순환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도 마찬 가지 
배우면 나누고,
받으면 감사하고,
힘이 있을 때 돕고,
어려울 때 도움을 받으며,
다시 누군가에게 

베푸는 삶이 행복 입니다.

감사는 

나눌수록 커지고,
사랑은 

나눌수록 깊어집니다.

햇살은 

원적외선에서 자외선까지,
무지개의 빛을 품고 

세상을 비춥니다.
그 빛 속에는 

물과 공기,
그리고 생명을 키우는 

에너지가 담겨 있습니다.

우리도 자연처럼 

건강한 순환을 배우고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좋은 생각은 좋은 말이 되고  

좋은 말을 나누면 좋은 관계가 되고 

좋은 관계는 건강하고 복된 삶이 됩니다.


오늘 텃밭에서 배운 것은
채소를 기르는 방법이 아니라
건강하게 살아가는 

삶의 방법 이었습니다.

행복과  삶의 즐거움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햇살 좋은 날 

그리고 단 비가 내리는 날 

내 손으로 가꾸는 

텃 밭에서 함께하고 있었습니다.

 

자연 속에서 

건전한 순환을 배우며 

살아가는 건강한 하루가 

되시기 바람니다. 

                      "꽃 장로"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고두암 | 작성시간 26.06.21 new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