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기도는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호박사|작성시간26.06.18|조회수18 목록 댓글 0

기도는 어떻게 하나요?

 

초심자 때였습니다. ‘기도’는 어떻게 하는 것이냐고 목사님께 물었습니다. 초심자의 질문에 목사님은 웃으셨습니다. 그러고는 ‘치성致誠’을 아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할머니께서 부처님에게 열심히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빌던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게 기도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치성과 기독교의 기도가 다른 점이 있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계시된 말씀으로 우리에게 건네주시는 진리는 내 밖에서 내 안으로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나를 정확하게 보게 합니다. 그래서 그 말씀으로 나를 설명하고, 그 말씀에 반응하고 나를 자각하게 될 때 하나님의 말씀을 나의 이야기로 재해석할 수 있게 되고, 구속의 역사를 나를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역사로 이해할 수 있게 되면서 비로소 올바로 기도할 수 있게 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신자가 자기 밖에 있는 예수와 역사와 지식으로만 이해하고 기도하니 거기에 생명이 없다고 했습니다. 아직도 나는 생명 없는 기도 하며 이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