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임단협의 합의사항인 임금체계개선연구회(이하 연구회)가 마무리 단계입니다. 한마음지부는 연구회가 임금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직군간 차별격차가 축소될 수 있도록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12월 16일 유튜브 온라인설명회를 통해 동지들께 설명드렸습니다. 결론적으로 최종안은 전체 노동자의 평균임금은 상향되나 사업장내부 노동자간의 격차축소는 미미합니다. 분명한 지점은 우리 투쟁으로 실체화된 이 연구회가 결실을 맺으려면 다양한 요구들이 조율되고 존중받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끝으로 논의만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게끔 결과를 도출한 애써주신 각 노동조합과 실무진들의 수고에 감사를 표합니다.
우리 한마음지부는 투쟁하는 노동자답게 성과와 한계를 확인하고 다음 투쟁의 보완점으로 삼겠습니다. 설명회영상은 다음주 중 유튜브에 게시예정입니다.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 80명 집단해고
LG트윈타워에서 청소노동자로 일하는 동지들 80명이 집단해고를 당했습니다. 지난해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소속 분회로 노조를 시작한 이후 만 1년전후입니다. 10년넘게 최저임금 받으며 착취받은 노동자들이 노조를 조직하니 청소용역업체를 바꾸고 고용승계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비정규직 하청 청소노동자 투쟁에 함깨해주세요. 집단해고 사태해결을 위해 노동시민사회 공동대책위도 구성됐습니다. 동지들께서 집단해고 철회 서명운동에 동참해주시길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