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 아침-출석체크

6월 20일 토요일 출석부

작성자아리솔(경기)|작성시간26.06.19|조회수16 목록 댓글 8


🎯인생도 늙어야 제멋이난다/법정스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늙어보지 못하고
세상을 일찍 떠난
많은사람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내가 늙었다는 것은 오래 살았다는 것이고
사랑과 기쁨과 슬픔의 파란만장한
난관을 모두 이기고 살아 왔다는 것이다.

늙음은 사랑과 정을 나누며
즐겁고 행복할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있었다는 것이다.

시간은 삶의 기회이며 진정한 축복이다.

시간은 많은것을 할수 있고
많이 행복할 수 있는 것이고
많이 즐겁게 살수가 있고
많이 살았다는 것이다.

시간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수없다.

무슨일을 선택하여
할수 있는시간이 있다는 것은
진정한 축복이다.

고운 마음으로 바르게 열심히 살아온
모든 노인들에게는 늙음은 더할수 없는
기쁨과 감사와 행복이며 축복이다.

나이 들어가면서 젊을때처럼
살고 싶어하면 오늘이 불행해진다.

젊을때처럼 몸이 빠르지도 않고
변화에 적응도 잘 안되고
체력도 예전같지 않은데
예전처럼 살고 싶다며
옛날에 잘 나갔을때를 생각하면
현재의 삶이 우울해져요.

나이 들어가는게 괴로운걸까요?
아니에요.
나이가 좀 들어야 인생의 맛을 알잖아요.
젊었을때는 미숙했지만
나이들면 경험이 많아져서
원숙한 맛이 있어요.

술도 익어야 제맛이 나고
된장도 숙성해야 맛이 나고
밥도 뜸이 들어야 맛이 있듯이
인생도 늙어야 제멋이 난답니다.!
- 글/법정 스님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아리솔(경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행복한 비요일 보내세요
  • 작성자제니(충북) | 작성시간 26.06.20 반가운 비오는 아침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아리솔(경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고마운 비가내려 좋으네요
    해피한날 보내세요
  • 작성자라일락 향기 | 작성시간 26.06.20 출석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아리솔(경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