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말씀

친구는

작성자顥釋|작성시간26.06.21|조회수7 목록 댓글 3

좋은 친구는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인도한다

 

친구에 대한 명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顥釋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요즘 친구들은 진정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이 아니라 사업상, 업무상, 관게상 등으로 맺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옛날의 친구에 관한 명언이나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사귀다가 헤어지는 것 같은... 소위 마음을 알아주며 서로 이해하는 그러한 우정이 아니라 그냥 목적에 따라 맺어졌다가 그 목적이 사라지면 헤어지는..노인들의 우정도 마찬가지로 많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늙을수록 서로 챙기고 격려하고 도와주던 우정은 변하고 .. 저 친구땜에 엊그제 일이 망쳤다. 저 친구땜에 고생만 했다 등등 핑계를 대고 멸시하고.. 아마도 경로당에서 더 심한 모양입니다. 경제력이 있는 이는 경제력이 약한 노인을 멸시하고 자식의 잘됨과 못됨으로도 멸시.. 등등 엄청나게 심하게 차별을 하는 곳도 경로당이라고 합니다. 서로 믿고 당겨주고 보다 나은 하루를 지나기 위한 노력이 아니라 멸시하고 타박만 하고...더 나은 친구들의 삶을 시기하고 따돌리고.. 참으로 옛날식의 친구는 점점 사라지고 있는가 봅니다. 좋은 친구로 남으려면 돈도 있어야 하고 선심도 쓸 수 있어야 하고 가방끈도 길어야 하고 자식도 잘되어 있어야 한다니...
  • 작성자지안 | 작성시간 26.06.22 new 감사합니다.
    거사님의 마지막 문장이 역설적으로 잘 나타내주십니다.
    좋은 친구도 인연이 다 하면 떠나갑니다.
    모든 인연들이 다 그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타불, _()_
  • 답댓글 작성자顥釋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아무리 친한 친구, 사랑하는 사람, 미워하는 사람도 인연이 다하면 소리없이 멀러져 떠나갑니다.
    그때까지는 좋은 인연으로 남도록 노력해야죠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