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생냉사(溫生冷死) 우리 속담에 "찬물먹고 속 차려라." 이 말은 냉장고가 없던 시대의 이야기 이고, 시원하게 마시는 넁수는 인후두 염의 원인이고 폐질환의 원인이다. 담배보다 더 폐에 나쁜게 바로 냉수다. 유명한 법정스님은 폐질환 으로 열반했는데 평생 음주는 물론 담배 한개피 피우지 않았다. 그래도 폐암에 걸려 아무도 모르게 미국가서 수술 받았지만 결국 천수를 다 하지 못했다. 평생 아무 욕심도 없이 공기 좋고, 물 좋은 산속 암자에서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던 분인데,... 헌데 그분의 좋지않은 습관 중에는 새벽에 눈 뜨면 산속 옹달샘 냉수 한 사발을 시원하게 마시는 걸로 하루를 시작 했다 합니다. 그리고 수행 방법 으로 냉수 마찰을 즐기셨다 합니다. 수면 후 속이 빈 상태로 쭉 들이 키는 냉수는 식도와 위는 잘 세척 했는지 모르지만, 폐를 비롯 다른 장기 들에는 무리를 준답니다. 냉수는 담배보다 더 나쁜 습관 입니다. 체온을 떨어뜨려 몸속 음식과 피와 장기의 기능을 떨어뜨려 지구력과 면역력을 떨어지게 하며 사람 몸의 대부분의 질병은 냉하면 발병합니다. 냉수는 체온을 떨어 뜨리고 떨어진 체온은 면역력을 떨어뜨리지요. 아프리카 흑인의 피부가 검은색 인건 더운 날씨에 옷을 입지 않으니 햇빛을 잘 흡수해서 쳬온을 올리도록 인간이 진화한 것 이랍니다. 더운 여름철 차가운 냉수, 커피, 콜라 등을 피하시고 따뜻한 것을 드시고 특히 나이드신 분은 더욱 주의 하세요. = 옮겨온 글 = 漢陽 Jun.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