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를 위하여,
덜 짜게,덜 달게,덜 기름지게 먹어야 하는데
초코렛,케이크,아이스크림,빙수 등 단맛에 중독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영양소중에서 가장 쉽게 우리몸에 흡수되고 칼로리가 높은 영양소가 바로 당 입니다.
힘들고 지쳤을때 찾게되고 간식으로 엘리자베스 여왕도 초코렛을 즐겨 먹었다지요.
단 음식을 먹으면 뇌에서 도파민이 분비되어 만족감,행복감을 느끼고 반복하여 중독에 빠지게 되지요.
채소를 먹을땐 도파민이 분비되지 않기에 어린아이에게 채소를 먹이는 것은 단 음식을 먹이는 것보다 힘든 일이지요.
균형있게 먹는게
제일 좋은데, 쉽지
않을수 있지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