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강

덜 달게 먹기

작성자jsodk|작성시간26.06.18|조회수9 목록 댓글 0

건강백세를 위하여,

덜 짜게,덜 달게,덜 기름지게  먹어야 하는데

 

초코렛,케이크,아이스크림,빙수 등 단맛에 중독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영양소중에서 가장 쉽게 우리몸에 흡수되고 칼로리가 높은 영양소가 바로 당 입니다.

 

힘들고 지쳤을때  찾게되고 간식으로 엘리자베스 여왕도 초코렛을 즐겨 먹었다지요.

 

단 음식을 먹으면 뇌에서 도파민이 분비되어 만족감,행복감을 느끼고 반복하여 중독에 빠지게  되지요.

 

채소를  먹을땐 도파민이 분비되지 않기에 어린아이에게 채소를 먹이는 것은 단 음식을 먹이는 것보다  힘든 일이지요.

 

균형있게 먹는게 

제일 좋은데, 쉽지 

않을수 있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