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강

당뇨ㅡ식사

작성자jsodk|작성시간26.06.19|조회수8 목록 댓글 0

회원님의 요청으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바로 '당뇨병 관리'입니다.

 

당뇨병은 흔히 식사, 운동, 정기적인 혈당 체크가 3대 핵심으로 꼽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우리 삶과 가장 밀접한 식단 관리 요령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식사 관리의 핵심은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게, 균형 잡힌 비율로, 정해진 순서대로’ 먹는 것입니다. 

딱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1. 접시 분할 법칙 (영양소 비율)

 

매끼 식사 접시를 아래와 같은 비율로 채운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50% (채소류): 브로콜리, 시금치, 오이, 버섯 등 전분이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25% (단백질): 생선, 닭고기(살코기), 두부, 계란, 기름기 적은 육류

 

25% (탄수화물): 흰쌀밥이나 밀가루 대신 현미밥, 잡곡밥, 통밀빵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적정량만 섭취

 

2. 거꾸로 먹는 식사 순서

 

음식을 입에 넣는 순서만 바꿔도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크게 줄일 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