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가려워 등을 긁게 되네요. 우리 몸은 왜 가려움을 느끼는 걸까요?
가려움의 원인은 다양하여,벌레에 물리거나, 피부가 지방이 빠지며 건조할때, 알레르기 때문에, 머리카락 등 무엇이 피부에 닿았을때 등등, 손이 닿지 않는곳이 가려울때는 참기 힘들지요.
가려움의 원인은 히스타민 물질 때문으로,
피부가 자극 받았을때 방어하기 위하여 분비
되는 물질입니다.
히스타민이 분비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더 많은 혈액이 흐르면서 피부가 붓고,빨갛게 달아 오르지요.
가려움은, 피부에 자극을 주는 외부물질을 제거하려는, 방어현상 입니다.
여름철 모기가, 피를 빨때
항응고제를 방출하는데,
이것을 제거 하기 위하여 사람몸에서 히스타민이 분비 됩니다.
모기에 물려 가려운 이유는 모기가 가려움을 유발하는 물질을 넣어서가 아니라, 우리 몸에서 히스타민이
분비 되기 때문입니다.
가려움증 없이,
여름에 모기 와 벌레에 물리지 않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면 좋겠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