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분석]조르딕가의 강함은 어느정도인가?

작성자눈소녀|작성시간10.03.20|조회수3,604 목록 댓글 18

조르딕가.. 그것은 능력자배틀물(?)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괴물들이 판치는 헌터X헌터 중에서 굉장히 강하고 독특한 집단입니다.

개인적으로 조르딕가는 환영여단보다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환영여단은 얼굴사진도 대놓고 찍히고, 공개되고 안 잡힐려고 도망다니고, 대놓고 사람들에게 현상금까지 걸린 전적도 있어서요.(절대로 여단을 비하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조르딕이랑 비교할려고 조금 비판적으로 글을 쓴 것 뿐이지 환영여단을 싫어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조르딕가는 얼굴도 알려지지 않았을 뿐더러 매우 유명하고 대놓고 생활하고 있는데, 누구도 사냥할 엄두도 못 내죠.(조르딕가의 실력도 모르고 깝친 놈들 빼고;)

이제 그들의 능력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분석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바보같은 뇌에서 나온 것이니 신뢰하지 않으시는 편이.. 그냥 재미로,재미로.

 

1.마하 조르딕.

조르딕가의 최고 어르신. 마하 조르딕이십니다. 이 분은 조르딕가의 혈통중에서 유일하게 강화계라는데요.. 강화계인 만큼 근력도 강할 것 같고, 무엇보다 전적이 화려합니다. 그 반세기전 최강이라는 네테로와 겨루어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분이시거든요.

처음에 나올때는 뭔 이티와 같은 생김새를 한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기시는 분이기도 합니다. 조르딕가를 이었지만 조르딕가의 특이유전인 은발인지는 불명. 이 분에 대해서는 그다지 쓸게 없습니다. 능력도 나오시지도 않고 그냥 조르딕가에서 멍하게 서있으시기만 한 분이거든요. 하지만 그가 매우 강한거는 확실합니다. 조르딕가의 최고 어르신이기도 하고요. 여담이지만 마하 조르딕은 제노 조르딕의 아버지가 아니라 할아버지입니다. 제노의 아버지는 따로 있죠. 살아계시는지, 아니면 타계하셨는지는 모르지만..

 

2.제노 조르딕.

조르딕가의 어르신. 제노 조르딕이십니다. 이 분은 실버의 아버지이기도 하는데요, 변화계입니다. 조르딕가의 혈통인 은발을 잇고 계십니다. 용을 매우 좋아하시는 것 같고요. 그 탓인지 만갤에서는 용덕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용을 좋아하시는 특성 때문이신지 용을 이미지로 한 기술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드래곤 란스와 드래곤 다이브가 있습니다. 드래곤 란스는 제 기억이 맞다면, 클로로와 결투 때 첫 등장한 것 같고요, 드래곤 다이브는 아마 키메라앤트편 때일겁니다. 드래곤 란스는 자세한 파괴력이 나오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드래곤 다이브는 확실히 굉장했습니다. 그 큰 궁전의 일부를 아주 박살 내버렸죠. 이 분의 실력또한 진짜로 한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굉장합니다. 마찬가지로. 클로로와 싸울때 "당연히 내가 이기지. 물론 니가 죽도록 덤비면 모를까.."라고 발언한 경력이 있습니다.

'물론 니가 죽도록 덤비면 모를까..'이 발언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제노를 클로로 아래로 보시는 분이 많은데요.

제 생각으로는 이 말 뜻은, "니가 죽도록 발버둥치면 승률이 조금 높아질 수도 있겠지만 그래봤자 넌 아직 내 아래다."이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노의 실력을 클로로보다 좀더 높게 두겠습니다. 제노의 실력이 제대로 나오길 기다리며...

 

3.실버 조르딕.

조르딕가의 가장. 실버 조르딕입니다. 이 분은 애매한 조르딕가의 위치를 굳건하게 굳혀주셨는데요. 솔직히 전 정말 한심하게 실버를 약하게 보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실버는 클로로랑 싸울때가 처음으로 싸우는 걸 보여주는 때였거든요. 물론, 그 싸움의 초반까지만. 클로로와의 싸움이 클라이막스에 다다를때 생각을 고쳐먹었습니다. "아.. 이 사람은 굉장히 세구나.." 그는 변화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출계쪽인 장풍을 날렸죠. 물론 어느정도 방출계에 뛰어나긴 하겠지만 빌딩의 일부를 아주 박살 완전 박살 초 박살을 내버렸습니다.

그렇게 큰 파괴력을 낸 장풍이"조르딕가 전용 무전기"가 울린 순간에 위력을 줄인 산물이라는것도 매우 놀랍습니다. 상황은 또한 키메라앤트편으로 흘러가는데요, 지트를 완전 순식간에 박살냈습니다. 전 처음 봤을때 뭔 유성이 떨어진줄 알았습니다 -_- 지트는 결코 약한 편이 아닙니다. 그런 지트를 한순간에 박살내버렸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지트가 눈치를 못 챌만큼 빠르게 주먹으로 쳐서 죽인거죠. 지트는 바보가 아닙니다. 왠만한 놈이 자신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역량은 당연히 가지고 있겠죠. 하지만 눈치도 못 챌정도로 빠르게 실버의 주먹이 왔다는 거겠죠. 이런 점에서 현 조르딕가의 최강은 실버 조르딕으로 보고 이습니다.

 

4.키쿄우 조르딕.

조르딕가로 시집온 괴짜 부인. 키쿄우 조르딕입니다. 키쿄우는 조르딕가 출신이 아니라 단순히 시집을 온 거기 때문에,조르딕가 특유의 지옥수련은 받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가족들보다는 비교적 딸린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녀도 결코 약한 넨능력자는 아닐겁니다. 비록 넨도 모르는 키르아에게 찔렸다고는 하지만... 그녀의 무기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총이나 암기류같습니다. 그 받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이 바로 그녀의 눈이죠. 그것은 천리안이랑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그녀는 조작계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조작해서 저격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것은 생략하고,요약하자면 그녀도 결코 약한건 아니라고 하는겁니다.

 

5.이르미 조르딕.

조르딕가의 장남. 이르미 조르딕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는 행동으로 보아 키쿄우 곁에서 자란 것 같습니다(..).키르아의 공포의 대상이기도 한데요. 그는 조작계로 핀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변화시키거나 정신을 조작하는게 가능합니다. 자신의 얼굴을 변화시키는 것도 가능하고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는 결코 히소카에게 딸리거나 한다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헌터시험에서 히소카의 눈치를 본거는 이르미 특유의 '귀찮은 걸 싫어하는 성격'탓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은 히소카랑 싸우면 귀찮게 되고 지치기만 한다.. 이런 마인드로 눈치를 본거라고 생각하고요. 결코 쫄았다고는 생각 안 합니다. 히소카도 자기보다 딸리는 실력자를 그렇게 신뢰한다고 생각하지 않고요. 그의 실력은 저의 생각으로 왠만한 여단의 전투단원이나 맞먹거나 그 이상으로 생각합니다. 여담이지만, 이르미는 키르아에게 열폭하는 마음이 없지 않아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르미가 둘째랑 6살 차이나는 걸로 봐서는 키르아가 태어나기 전에는 후계자로 대우받을 가능성이 낮지 않습니다. 그런데 키르아가 태어나자 자신은 뒷전으로 키르아가 후계자로 대우받죠. 무엇보다 키르아가 흰머리라는것도 한 몫햇습니다. 흰머리로 발탁된거면 이르미가 매우 열받겠죠. 그래서, 키르아를 지 꼴리는대로 다뤄서 키르아가 자신을 무서워하게 만든건 아닐까..라고.. 한마디로 이르미는 동생에게 사랑하면서 열폭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하지만 이게 사실이라면 이르미는 좀 긴장떨어야 할겁니다. 키르아가 이르미를 능가하면 키르아는 이르미에게 뭔 짓을 할지.. ㄷㄷ.. 그냥 강함만 측정할려고 했는데 딴생각을 말해버렸군요. 죄송합니다.

 

6.미르키 조르딕.

조르딕가의 차남이자 최약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먹는것밖에 관심을 안 갖고요. 미소녀나 게임 애니메이션에 집착하는 오타쿠 같습니다. 하지만 얼굴은 살을 빼면 나아질까 생각합니다. 키르아에게 열폭하는 마음을 갖고 있고요. 무엇보다 놀란 점은 미르키도 넨 능력자라는 것입니다. 조작계죠. 조작계 어떤 능력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넨을 배우지도 않은 키르아에게 찔리거나 쫄거나 등등.. 하는걸 보면 그리 신통치 않은 것 같습니다. 몸이 안돼니까 머리로 합니다. 폭탄같은걸로 암살을 하는 것 같고요. 18년 인생동안 외출 2번이라는 기네스북에 올라도 좋은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조르딕가 최약체로 생각됩니다.

 

7.키르아 조르딕.

조르딕가의 삼남이자 후계자.키르아 조르딕입니다.처음에는 심장을 빼거나 하는 그로테스크한 방법으로 싸웠는데요, 지금은 자신이 전기고문에 익숙해져있다는 것을 아이디어로 전기를 무기로 쓰고 있습니다. 변화계 능력자입니다. 게다가 체력도 굉장히 높고 근력도 매우 세고요. 개인적으로 환영여단을 상대로 팔씨름 하면 페이탄도 이기지 않을까.. 무엇보다 저는 전기를 무기로 쓴다는 점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전기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맞으면 근육이 경련하고 마비돼, 일시적으로 움직일 수 없고요. 더더욱 나아가면 기절하거나 심지어 죽기까지 합니다. 지금도 충분히 강하고 13세(키메라앤트편 시점)라는 아주 어린 나이에 그런 후덜덜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더 나이먹으면 도대체 얼마나 강하게 될지 무섭기까지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주 어린시절부터 배운 암살자 기술도 꽤 있어보이고요. 아마 최고 전성기때는 조르딕가 최강이 아닐까.. 장래가 기대되는 꼬마입니다.

 

8.카르트 조르딕.

조르딕가의 막내이자 남자라는 사실로 남팬들의 가슴에 못을 박아넣은 주인공입니다. 평소에는 그냥 조용하게 서있기만 한 역할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도 넨 실력이 상당한걸로 보이는데요, 그 증거로 Ova 1기에서는 환영여단이 떡하니 두 눈 시퍼렇게 뜨고 있는 건물에 숨어들어가기까지 합니다. 키메라앤트편에서는 종이를 무기로 쓰는 조작계 능력자라는게 밝혀졌는데요. 그는 상대방을 얕보는 나쁜 버릇이 있지만, 실력은 상당한 편인것같습니다. 여단에게는 안 돼 보여도요. 개인적으로 카르트는 버릇만 고치면 꽤나 나아질 것 같은데 말입니다. 상대방을 얕본다는게 여간 나쁜 버릇이 아니죠. 그래도 종이를 칼날처럼 사용한다는 걸로 봐서는 꽤나 유용한 능력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조르딕가중에서는 약체에 속하지만, 장래가 꽤나 기대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조르딕가는 정말 무시무시한 인간들만이 모인 집합소인데요. 키메라앤트편에서 메르엠이 말로 형용할 수 없을만큼 강해진 지금의 시점. 조르딕가가 나설 가능성이 적지 않습니다. 거기에서 더욱더 진짜 실력을 보여줘서 제가 더욱 잘 평가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본좌비스케 | 작성시간 10.03.21 그랬던가요? 이건뭐 본지가 하도 오래되서
  • 작성자새로운전설 | 작성시간 10.03.21 조르딕가 최약체 미르키 ㅋㅋㅋㅋ
    제노의 드래곤다이브도 놀랍고강하지만
    (이거 범위나 위력으로 봐서는 오오라소모량이 엄청났을거같은데
    과연 얼마나되었을까요?
    그리고 그가 쓰는 원은 실버보다 넒었습니다 300m를 넘던가..)
    실버도 강하죠..
    방출계마냥 손에 오오라덩어리를 들고 쾅!하고 부셔버리니말이에요
  • 작성자anyway | 작성시간 10.03.21 미르키가 넨을 알고 나면 그래도 은근 쎄질듯요.. ㅋㅋ
  • 작성자anyway | 작성시간 10.03.22 마하가 실제 실력이 얼마일지는 모르겠지만, 네테로가 120세인데도 전투를 했던걸 보면 , 그보다 20살 적은 마하는 충분히 제 실력이 있을 수도 있죠.. 하지만 전면에 나서서 활동하기엔 아무래도 많은 나이니.. 현재 조르딕을 대표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실버와 제노일거구요.. 아마 키르아가 그들 모두를 넘어서게 될겁니다. (제노가 조르딕가 최고의 재능이라고
    했으니까요.. )
  • 작성자트레스 | 작성시간 10.03.22 전 클로로가 '죽도록 덤빈다면 모를까'라는 말은 동귀어진까진 가능하지만 죽을 각오로 덤비지 않으면 제노 쪽이 더 우세하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