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재가] 2026년 우울제로행복충전 2회기 (2026.05.20)

작성자효경노인복지센터|작성시간26.06.19|조회수19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효경이예요~

 

 

 

오늘은 우울제로 행복충전 두번째 시간이예요. 

 우울제로 행복충전에서는 공방에서 할 수 있는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앞치마를 만들거예요.

 

 

 

강사님께서 앞치마가 완성되면 어떤 모양일지 설명해주고 계세요.

 

너무 예쁜 원단이라 어르신들께서 기대 되시는 것 같습니다 :) 

 

오늘 앞치마 만들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설명을 들으신 다음,

본격적으로 만들기를 진행했어요.

 

 

넓은 앞치마 원단에 예쁜 꽃모양을 바느질 할 거예요.

 

 

강사님의 도움도 받으면서 어르신들이 예쁜 앞치마를 만드시고 계세요. 

 

 

 

바느질을 하시면서 오순도순 이야기 꽃도 피웠어요.

"내가 왕년에~ 동대문에서 미싱도 했어~"

"나는 아버지가 결혼할 때 미싱을 선물해 줬어~"

새록새록 잊혀졌던 지난 추억들이 생각나시나봅니다. ㅎㅎ

 

 

 한땀 한땀 정성스러운 바느질로 앞치마를 다 완성하신 후,

어르신들은 직접 앞치마를 입어 보시고 만족해 하셨어요.

 

 

앞치마를 뽐내러 여기저기 다니시는 중이예요 ㅎㅎㅎ

 

 

앞치마를 차려 입고 모두 모여 한 컷! 

 

너무 앞치마가 예뻐서 곧바로 요리를 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예쁜 앞치마를 입으시고 준비하실 어르신들의 음식이 너무 기대되네요!

 

 

 

서로서로 사진도 찍고, 

이제는 단체사진! 

 

 

찰칵착칵! 

예쁜 앞치마에 예쁜 포즈를 취해봅니다 :) 

 

오늘도 우울제로 행복충전 시간을 통해

우울감은 내리고~ 행복은 빵빵하게 충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어르신들 일상에서도 이 기운 이어가시게요!

 

그럼, 다음 우울제로 행복충전 시간에 뵐께요!

총총~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