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것도 관련있을지 모르겠지만 말해보겠습니다. 중학교때 일이었습니다. 침에서 침이 너무 많이 난다고 생각해보신분 있습니까? 중2때쯤인가 침이 너무 많이 나서 막 입안다물고있으면 가끔 침흘릴때도 많고 침도 너무 많이 삼키는바람에 배에 가스가 너무차서 배아프고 고생한일이있었습니다. 반년쯤인가 잊어버린뒤 괜찮아졋구요.. 그때부터 땀쪽으로 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관련이있을것같아서..)
고1때 일이었습니다. 학교에서 냄새때문에 긴장을 많이하고 스트레스많이 받는 일이있었습니다. 그때까지도 땀은 전혀 생각지도 못햇습니다. 어느샌가 겨드랑이에 땀이난다는걸알고 거기에서 악취가 심하게난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긴장만하면 땀이 심하게나고 냄새가 심했었습니다. 하지만 긴장하지 않을때는 전혀 나지 않았죠. 너무 힘들어서 드리클로를 사서발랏습니다. 효과가 괜찮더군요. 근근히 버티다가 여름방학때 별로 생각하지 않으니까 잊어버려서 신경도 별로안쓰이고 지금까지 신경도안쓰고 냄새난적이 없습니다.
그뒤로 정말 행복하게 지냈고 학교성적도 공부 열심히해서 가장 많이오르고 그랬었습니다. 그렇게 잘될줄알았는데..
고1 가을때 체육시간후에 운동화에서 발냄새가 심하게나더군요. 한번 제 발에서 냄새가 나지않을까 생각을 해버렷습니다. 아.. 지금생각해보면 정말 하지말았어야하는데 이렇게 일이커질줄이야. 그후로 계속 신경써버렷습니다.
발에서는 점점 땀이나기 시작했습니다. 고1때는 발에 땀이 좀나서 슬리퍼 고무냄새? 쉰내약간? 정도 나는편이었습니다. 원래 우리반냄새도 정말 안좋았고 주위친구들도 많이 친해졋고 그래서 잘버텼습니다. 하지만 고2때와서는 환경이랑 분위기가 달라서 힘들고..알던친구들도 있긴잇지만 정말 힘들군요. 스트레스도 훨신많이 받고 긴장도 훨신 많이해서그런지 땀나는게 더 심해지는것 같내요..
근데 다한증인지 모르겟습니다..
막 땀방울이 생기고 그렇지 안습니다. 발바닥과 발가락에 축축하고 물기가있는정도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발냄새가 심하다는겁니다)
집에 편하게 있을때는 만지면 물기가잇고 축축한 정도입니다.
음악을 듣고있을때나, 졸릴때나, 잘때처럼 편안할때 땀이 전혀 나지 않더군요. 하지만 신경만쓰면 곧다시 땀이나구요
학교에서도 마인드컨트롤로 맘편안하게먹고 졸리고 그럴때는 땀이 안납니다. 냄새도 안나고요.
하지만 그게또 어색하고 땀날까봐 불안해서 다시 맘이 흐트러지고 긴장하게되서 땀이 나서 발에서 쉰내같은게 납니다.
학교에서는 슬리퍼신고잇으면 쉰내 같은게납니다
신발도 몇분만 신고있으면 완전 발냄새 간장비슷한 냄새가 막 올라옵니다.
긴장을 하게되면 발이막 화끈거리고 땀이 나는 느낌이들고 발가락은 물기가 많아서 미끈미끈 거립니다.
양말은 젖은게 약간 보일정도로 젖습니다.
최근들어 손도 약간 축축한것같아요... 신경써서그런가?
발냄새때문에 힘들어서 여러가지 상담도 많이 해봣습니다
무슨 신경성 과민성 다한증 이라는것 같기도..
자고일어날때나 편할때는 발에 땀이 안나는데 다른사람도 그런가요?
뭐든지 신경쓰니까 많이 나더군요. 요즘들어 수족다한증이라고 손이랑 발이랑 같이온다길레 손도 생각하니 손도 약간 축축 ㅜㅠ
확실히 예전에는 이렇게 축축하지도 않앗는데 말이죠. 냄새도 안났고...
이거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까요? 발에땀은 갈수록 약간식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오른발바닥에는 약간에 자극감같은것도잇습니다.. 신경을 너무써서 그런것같내요.. 다한증 맞나요이거?
갑상선 기능항진증이라고 잇던데.. 증상으로 불안하고 초초한것,
긴장을 많이해서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그럽니다. (맘편안하게 먹을려고 해도 맥박 분당 100되어서 맘이 불편하고 계속 그런적이있었음)
갑상선 기능항진증이엿으면 ㅜㅠ 내과에가서 검사해볼까 생각중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서울) 다한증싫다... 작성시간 09.05.17 신경쓰면 쓸수록 더 많이납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게 중요한데...계속 내가 다한증인가 이런생각가지면서 생활하시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그리고 일반인들도 님처럼 긴장하면 땀납니다. 안나는게 이상한거에요 발에도 냄새나고 땀나고 하니깐 크게 신경쓰지마세요.
-
작성자다한증시로시로 작성시간 09.05.17 냄새나면 액취증 아닌가요;;; 전 수족 다한증인데... 땀은 마니 나도 냄새는 안나거등요;;; 긴장하거나 더운데 가면 심하게 나지만...
-
작성자마뒤막따랑 작성시간 09.05.18 저도 고2 입니다~ 저랑 증상이 비슷하시네요 땀이 한번나기 시작하면 계속 신경이쓰여서 안낼래야 안날수가 없습니다 그상태가 심해질수록 땀도 더욱증가하죠~제가 현재 그상황이라서 학교생활이 힘들어요!
-
작성자화창한날 작성시간 09.05.25 제 같은 경우도, 아마 고등학교때이후로 다한증이 가장 심해진거 같기도 해요. 시험칠때는 손수건이나 화장지같은거 미리 준비안하면 답안지 작성이 힘들정도였죠. 다한증은 더울때도 나지만, 긴장할때 유독히 더 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다한증이 발전적일때도 있고, 더 나이들어서 완화될수도 있고 시기적으로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꺼에요
-
작성자깨끗한나라 작성시간 09.10.07 진짜 완전공감이에요 ㅠㅠ 집에있을때나 학교에있어도 졸리면 전혀안그런데 한번 그런생각하기시작하면 바로 땀나면서 냄새부터 신경쓰고.....진짜 다한증+냄새때문에 공부에 집중못하는거 억울해요.. 다른애들한테도 미안하고 민망하고;;정말 전 학교에있을때 하루종일 신경이 발에 가있는것만 같을정도에요 . 확실히 신경성인것같네요 학교에있어도 쉬는시간이나 주변에 사람이없으면 괜찮은거보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