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10일에 대학병원에서 손 다한증 수술을 받았습니다.당시 수술전 손 상태입니다.
진짜 많이 고민했고 보상성이 올수 있다는것도 알았지만 당시 의료진한테서는 어느정도 올수 있다는 설명을 못 들었고 손수술은 보상성이 많지는 않다고 들었습니다.사실 저는 등가슴에 축축하게 날 정도로 보상성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여름이면 아예 흐르네요ㅠㅠ이렇게 한번 터질때가 있습니다.(여름에 출퇴근거리 15분 걸었을때)
*이렇게 터질때 유일하게 땀을 멎게하는 방법은 에어컨을 틀어놓거나 간단하게 샤워로 한번 헹구는 법입니다.그러면 땀이 멎더라구요.*
집에서 하루종일 에어컨 틀어놓으면 땀은 안납니다.
그냥 에어컨이 보상성이신 분들에겐 유일한 희망이예욥..
온도와 습도에 엄청 민감해지거든요..(저는 보상성이 엄청 심하게 온 케이스이고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렇게 터질때는 6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5월과 10월은 땀이 나긴하지만 이정도로 심하진 않구요.
11월-4월까지는 땀으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습니다.(거의 안나요.회색 옷도 입구요)
사실 저는 꿈이 헤어디자이너여서 수술을 선택한 케이스입니다.다만 보상성이 이정도로 심할수 있다고 사전에 의료진한테서 들었다면 아마 더 엄청 고민할수 있겠네요…
수술하고 나서 4개월정도는 소화불량과 가슴답답함 때문에 고생했고 그후 첫 여름을 보냈는데 정말 바뀐 제 몸에 적응을 못해서 우울증이 동반될 정도였어요. 이번 여름은 그래도 작년보단 어느정도 적응을 한것 같네요ㅠㅠ
수술함으로서 머리카락을 만져도 손에 달라붙지 않고 제 손에 땀이 고객님 머리카락에 섞여서 불쾌함을 주지도 않고 손을 마음대로 쓸수있다는건 분명히 장점입니다.미용실에선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주니까 땀이 심하게 나진 않습니다.
다만 저처럼 직업적인 이유로 수술을 했음에도 6-9월엔 너무나도 스트레스받고 힘든데 과연 삶의 질 때문에 수술 받으시는분들은 이걸 감당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아래엔 수술하고 나서 국가자격증도 취득해서 면허증도 나온 인증샷입니당><
나름 위로하고 살아야겠네요..ㅠㅠ
나중엔 다한증고객님들께서 편히 와서 머리할수 있는 실력있는 디자이너가 되는게 제 꿈입니다.
인스타:everyday_hoony
지켜봐주세요.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후니후니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8.04 족장님,감사합니다. 혹시 제가 작성한 글에 인스타 아이디 추가로 적어놔도 괜찮을가요?나중에 디자이너가 되서 다한증환자분들이 머리 받으러 오시면 기쁠것 같아서요ㅠㅠ
-
답댓글 작성자zoono 작성시간 22.08.04 후니후니해
하하.. 괜찮습니다.
땀족 본인의 홍보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게시판도 따로 있어요.
땀족 개인광고, 거기에도 올리셔도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후니후니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8.04 zoono 넵,감사합니다~~
-
작성자보더콜리 너마저 작성시간 22.08.05 올려주세요 꼭 가겠습니다.
-
작성자땀쟁이시러 작성시간 22.08.05 대단하십니다 보상성우로 고생하셔도 꿈을 위해 큰 결정하신거 같아요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