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은 2026년 제71회 현충일 6월 6일 !!!!!

작성자이순자!|작성시간26.06.06|조회수18 목록 댓글 0

 

 

 

 

 

 

오늘은 2026년 제71회 현충일 6월 6일 !!!!!

 

 

오늘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6·25 참전용사들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기념하는 현충일로


현충일의 제정은

1953년 9월 29일 동작구 동작동에
6·25전쟁 중 순직한 국군장병들을 안치하기 위한

국군묘지의 설치가 확정되어


1955년 7월 15일 국군묘지관리소 발족,
1956년 4월 <국군묘지설치법>을 제정해

군묘지의 운영 관리를 제도화했고
4월 19일, 6월 6일을 '현충기념일'로 공포,

1975년 12월, '현충일'로 개칭되었고
1982년부터는 대통령령 공휴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충일 제정 이후, 산발적으로 열리던

추모 행사는 국방부 소관으로 시행되었고
1988년부터 개별적으로 실시되었던

추념식과 참배행사를 현충원에서 거행하고
각종 추모 기념식과 함께 대통령,

정부요인들, 국민들이 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하며


오전 10시 정각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전국민은 1분간 경건히 묵념을 하며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나라를 위해 싸우다 숨진 국군장병 및

순국선열들을 추모하며

관공서, 기업, 단체, 가정 등에서 조기를 게양하는데,


저도 10시 사이렌에 멎춰 감사의 묵념을 올렸으나
조기를 게양한 집에 눈에 뜨지않을 정도라서

서글픈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