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인생 서로 고마워하며 아름답게 살아요 !!!!!

작성자이순자!|작성시간26.06.17|조회수15 목록 댓글 0

 

 

 

 

 

 

인생 서로 고마워하며 아름답게 살아요 !!!!!

 

 

우리의 삶에서 언제나 연애 시절이나

신혼 때와 같은 달콤함만을 바라고 있다면
'첫사랑 삼년은 개도 산다'는

우리 속담이 있음을 생각하게 하네요.

우리 속담이 기나긴 자기 수행과 같은

그 과정을 절묘하게 표현하고 있어


자식 기르느라 정신없이 지지고 볶으며 지내
소 닭 보듯이 지나쳐 버리기 일쑤이고

서로가 원수 같은데


어느 날 머리카락이 희끗해진 걸 보니

불현듯 서로가 가여워지고
굽은 등을 내보일 때 쯤이면

철없고 무심했던 지난 날을

용케 견디어 준 서로가 고마워지고


이젠 쭈글쭈글해진 모습으로

이 세상에 머물 날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팽팽했던 그 시절에도 알 수 없었던

남녀의 사랑이라기 보다는
평화로운 슬픔으로, 자비심으로 가슴이 뭉클해지고

인생의 무상함을 느끼게 하지요.


나잇대가 지긋한 두 분이 손을 잡고

서로에게 의지해가며 길을 지나는 모습이
참으로 평화롭고 다정해 보이니

이제부터라도 이런 모습으로
남은 삶을 아름답게 살아가시기를 바래 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